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날씬하고 탄력있는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이 있을 것이다.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 비만형 체형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 요요현상으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사람, 복부 및 허벅지 등 특정부위만 지방이 유달리 많아 고민인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지방흡입술에 대해 알아본다.

지방흡입술은 체내에 필요 이상의 지방이 쌓여있거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우 체내의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작은 절개창을 통해 제거하여 단시간에 지방세포수를 근본적으로 줄여 실질적인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시술 방법이다.

단순하게 지방을 많이 빼는 것이 아니라 개인 체형과 비율을 고려하여 섬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술해야 하며,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체형교정 및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

시술 후 무리한 활동은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일상생활은 바로 가능하다. 시술을 받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씻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샤워의 경우에는 특별히 불편하지 않다면 수술 다음날부터 하여도 무방하다. 또한, 시술 후 원활한 혈액순환이 중요함으로 한 달 정도는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술 후 관리 방법으로 스트레칭이 중요하며 가벼운 유산소 운동 또한 도움이 된다. 이후 점차적으로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규칙적 생활습관, 올바른 식이요법으로 수술 후에도 꾸준한 자기관리가 더 멋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시켜줄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및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대구 리더스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