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피부노화 개선 돕는 실리프팅, 충분한 의료진 상담 이뤄져야
[칼럼] 피부노화 개선 돕는 실리프팅, 충분한 의료진 상담 이뤄져야
  • 김응구
  • 승인 2019.10.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최대 관심사를 꼽자면 외모관리를 들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가을 환절기에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자외선까지 더해져 피부 노화 촉진에 따른 피부 처짐, 탄력 저하, 피부 건조 등이 발생하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뒤늦게 화장품을 발라 보기도 하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힘들다. 이처럼 탄력이 저하돼 처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실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위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로부터 환영 받고 있다.

실리프팅은 얼굴처짐, 주름 등의 피부 고민을 개선해 동안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입체감 있는 얼굴윤곽과 탄력 있는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보브리프팅, 민트리프팅, 콘셀티나리프팅 등 다양한 종류의 실리프팅이 개발되면서 시술 부위, 증상,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 중 보브리프팅은 PDO 원사를 특수 가공된 칼날로 가열처리 없이 일정하고 견고한 바브를 형성하도록 제작된 흡수성 봉합사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다. 처진 볼과 깊은 주름을 제거하고 얼굴 전체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해 피부 탄력 증진과 동시에 얼굴 윤곽 라인을 갸름하게 다듬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민트실리프팅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PDO실을 이용한 시술로, 강력한 360도 돌기 구조를 이루고 있다. 특허 받은 몰딩 방식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돌기가 피부 조직에 강하게 고정돼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내고 한층 더 상향된 지속력으로 6개월 이상 지속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콘셀티나리프팅은 사슬 모양으로 패인 PDO실로 피부 조직을 강하게 잡아당겨 처진 살과 주름 개선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두피 내 근육 막에 실을 걸어 당기는 과정이 없어 시술 후 두통, 통증, 붓기 등이 거의 없으며 강한 인장력과 압축력, 유지력을 갖추고 있어 강한 리프팅 효과가 필요한 중장년층 환자에게 적합하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이루어져 신체적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사람마다 피부 탄력과 처짐의 정도, 시술 부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조화를 잃지 않는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의료진의 숙련도와 미적 감각을 중요시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 전 해당 분야에 관련하여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안전성을 입증한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시술 후 꼼꼼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히 파악하는 것이 권장된다.<강남12의원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