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HIFU 기기 및 치료 시장은 그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여러 전문 의료 장비 업체들이 대부분 앞다투어 최신 기술력을 확보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제이시스메디칼(Jeisys Medical)이 미용 의료 기기 업계 최초 선형(리니어, Linear) HIFU(집속 초음파) 카트리지를 출시, 식약처의 인증을 완료하고 HIFU 시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제이시스메디칼 관계자는 “포화상태의 HIFU 리프팅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HIFU 시술 환자들이 더 다양한 시술을 선택 할 수 있게 됐다”며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HIFU 리프팅 기술을 보유한 상황에서, 이번 울트라셀 큐플러스 신규 카트리지 개발로 또 한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큐플러스의 새로운 카트리지는 기존 HIFU 장비의 에너지 출력 개념을 탈피해 피부 속 특정 부분에 초음파 에너지를 집속시킬뿐만 아니라 보다 넓은 면적에 열 영역(Thermal zone)을 형성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HIFU 시술의 활용도가 높아져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기존보다 활용도가 높아지고, 더 단시간에 받을 수 있는 HIFU 신기술의 출시 소식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울트라셀 큐플러스의 새로운 카트리지가 가져올 HIFU 미용의료 시술시장의 변화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