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벨라젤 마이크로 가슴확대성형수술, 유방외과에서 자연스럽게
[칼럼] 벨라젤 마이크로 가슴확대성형수술, 유방외과에서 자연스럽게
  • 배진혜
  • 승인 2019.10.2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신사역 유방외과 전문의 맘스외과 배진혜 대표원장
         강남 신사역 유방외과 전문의 맘스외과 배진혜 대표원장

적당한 볼륨과 탄력을 가진 봉긋한 가슴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허나 가슴은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운동이나 마사지 등으로 관리를 한다고 해서 큰 변화를 기대하긴 힘들다.

특히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거나 가슴 조직의 탄력이 저하돼 가슴이 처진 경우 더욱 그렇다. 이에 따라 가슴확대술을 통해 보다 균형 있는 가슴 모양을 만들어 콤플렉스에서 탈피하려는 여성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요즘 가슴성형의 트렌드는 ‘탈코르셋’, ‘탈브라’이다.

최근에는 가슴확대수술 후 갑갑한 속옷 착용없이 유두 패드만으로 속옷 착용 유무를 커버하되 가슴의 실루엣을 자연스럽게 드러내줄 수 있는 가슴수술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속옷으로 억지로 가슴을 모으려고 하지 않아도, 과한 노출이 없어도 볼륨감이 드러나는 가슴성형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결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슴수술 결과가 좋아야 한다.

가슴확대술은 인공 보형물을 삽입해 보다 크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가슴성형 종류 중 하나다. 더욱이 최근에는 단순히 크기만 큰 가슴이 아닌 내 체형에 적절한 자연스러운 모양, 그리고 안전한 방식의 가슴 성형에 많은 관심을 쏠리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것은 ‘벨라젤 마이크로’ 가슴 성형이다. 스타일은 물론 촉감까지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으로, 기존 라운드 및 물방울 가슴성형 보형물의 장점을 적극 반영했다. 벨라젤 마이크로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 구현을 위해 마이크로 텍스쳐 타입으로 개발된 만큼 인체공학기술의 집약체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벨라젤 가슴성형은 인체의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구성돼 실제 가슴과 유사한 실루엣으로 만들어 준다. 보다 개선된 점탄성으로 부드러운 촉감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자연스러운 모양도 물론이지만 가슴 성형은 무엇보다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같은 가슴성형 보형물을 사용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가 성형수술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가슴에 대한 해부학적인 구조를 잘 알고 있는 유방외과 전문의를 통해 보형물을 삽입할 무혈층(혈관이 발달하지 않은 층) 위치를 정확히 찾아, 출혈을 줄이면서 안전한 수술로 집도한다면 성공적인 결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가슴 확대 수술 후에는 유방 검진이 필수다. 혹여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조기에 치료 및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 성형 후에도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가슴 수술과 관련한 질병 예방은 물론 수술 만족도도 더욱 높일 수 있는 만큼 정기적인 유방검진이 가능한 유방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아울러 가슴확대수술 비용 및 가격에 대한 정보보다는 가슴성형 잘하는 병원에 대한 조사 및 가슴확대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우선시돼야 한다. 해당 의료기관이 가슴 수술로 유명한 병원인지, 유방외과 등 유방질환 분과 전문의와 상담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할 것을 권장하는 바다.<강남 신사역 유방외과 전문의 맘스외과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