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자연스러운 라인의 이마성형, 메틸본드로 부작용 걱정 덜어줘
[칼럼] 자연스러운 라인의 이마성형, 메틸본드로 부작용 걱정 덜어줘
  • 송인국
  • 승인 2019.10.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성형외과 송인국 원장
                                                  본성형외과 송인국 원장

이마는 아름답고 세련된 외모를 만들어줄 수 있는 부위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적당한 볼륨감과 넓이, 라인이 조화를 이루게 되면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이나 시술을 알아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보통 이마성형은 보형물 삽입, 지방이식 등을 통해 진행하게 된다. 먼저 개인의 얼굴모양과 특성에 맞는 시술법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고 성급하게 이루어진다면 이마에 물이나 피가 차오르는 등 염증이 발생하거나 이마뼈가 맞물리지 않는 등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이와 같은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메틸본드 이마성형이 관심을 받고 있다. 메틸본드는 척추 골절의 치료 및 인공관절의 고정 목적으로 사용되는 보형물로 안정성이 높은 특징이 있다. 실리콘과 달리 미리 모양을 만들지 않아도 되며 반죽 상태로 삽입되게 된다.  

메틸본드 이마성형은 재료의 특성상 이마뼈와 일치해 상대적으로 체액 생성 우려가 적고 개개인의 얼굴 조화를 이루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 시간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메틸본드 이마성형은 전체적인 얼굴 윤곽과 탄탄한 이마 볼륨과 잘 어울리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처음에는 석고처럼 말랑하지만 수술 후에는 개인의 신체 뼈와 같은 강도의 단단함을 지니게 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이마가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미의 기준이 되자 얼굴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이마성형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체계적인 절차 없이 잘못된 수술을 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더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이마성형을 하기 전에는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적용돼야 하며 개인의 얼굴과 이미지, 피부 탄력 및 특성을 토대로 안전한 수술이 선행돼야 한다.<본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