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이 중국 상해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해 부스에 운집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이 중국 상해 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해 부스에 운집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5일 '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해 중국 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상해 국가전시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 이 박람회는 중국 정부 주관 행사로, 지난해 첫 개최 당시 전 세계 3600여 곳의 기업이 참여하고 중국 바이어만 40만명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 박람회는 오는 10일까지 5박6일간 열리며, 동성제약은 미백 화장품 ‘동성 랑스’ 4종과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라인, 헤어케어 ‘닥터복구’ 라인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동성 랑스’ 브랜드는 ‘동성 랑스크림’을 필두로 ‘동성 랑스 스킨’ ‘동성 랑스 코직산 마스크’ ‘동성 랑스 세럼’ 등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미백 스킨케어 라인이다. 이 중 특히 ‘동성 랑스크림’은 중국 인민일보 소비자 조사에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9 가장 기대되는 한국 브랜드’ 미백크림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는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어주면 탱탱한 푸딩 제형으로 변해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편리한 사용법과 감각적인 멋내기 염색 컬러로 지난해에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 天猫)’에 글로벌 이지엔(eZn) 브랜드관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선 셀프 염색을 도와주는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라인과 손상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헤어케어 라인 ‘닥터복구’ 제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박람회 부스에서 바이어들이 동성 랑스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의 제형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제품을 경험함과 동시에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 박람회가 중국 시장 내 ‘동성 랑스’와 ‘이지엔’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