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이 인수한 베트남 제약사 ‘유비팜JSC’ 출범
JW중외제약이 인수한 베트남 제약사 ‘유비팜JSC’ 출범
  • 박찬영 기자
  • 승인 2019.11.1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베트남 제약사 100% 지분 획득…"아세안 파머징 시장 공략 박차"
JW중외제약은 13일 베트남 롱안성에서 유비팜 출범식 ‘New Challenge day’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JW그룹 이경하 회장,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를 비롯해 유비팜 양길춘 법인장 등 현지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13일 베트남 롱안성에서 열린 유비팜 출범식 ‘New Challenge day’를 개최했다. JW그룹 이경하 회장,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를 비롯해 유비팜 양길춘 법인장 등 현지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이 파머징 시장 공략을 위해 인수한 유비팜이 공식 출범했다.

JW중외제약은 베트남 롱안성에서 ‘유비팜JSC(Euvipharm Joint Stock Company)’ 출범식 ‘New Challenge day’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JW그룹 이경하 회장,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를 비롯해 유비팜 양길춘 법인장 등 현지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회사는 지난 9월 유비팜에 대한 지분 100% 인수계약을 체결한 이후 유비팜 대표이사에 JW생명과학 양길춘 상무를 선임하고 법인등록을 완료했다.

국내 기업이 베트남 제약사 지분 전체를 취득해 직접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JW중외제약은 유비팜에서 생산한 의약품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아세안국가 등 파머징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2005년 설립된 유비팜은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원료ㆍ완제의약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베트남에서 최대 수준인 연간 19억3700만개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먼저 분말 주사제, 정제, 캡슐제, 점안제 등 유비팜에서 즉시 생산 가능한 50여 종의 의약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설비 보완과 품목 허가변경을 통해 생산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JW의 차별화된 제제 연구역량을 비롯한 생산ㆍ품질관리 기술을 이전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PIC/S(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 인증도 추진하며, 향후 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도 나선다.

JW그룹 이경하 회장은 “유비팜이 베트남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하는 메이저 외국계 제약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베트남을 발판 삼아 아세안시장을 비롯한 파머징 마켓에서도 좋은 성과를 달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유비팜 출범식에 앞선 12일에는 베트남 호치민 파크하얏트 사이공 호텔에서 임재훈 주호치민 총영사, 윤주영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장, 오운환 식약관, 김흥수 코참회장 등을 초청해 ‘Deal Closing’ 만찬 행사를 가졌다. JW중외제약의 유비팜 인수는 코트라 M&A팀과 의 호치민 무역관의 도움을 받아 성사됐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 모니터 인터내셔널(BMI)에 따르면 베트남의 제약시장은 2016년 약 47억 달러(5조6894억원)를 기록했으며 오는 2020년에는 70억 달러(8조4700억원)까지 성장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12일 베트남 호치민 파크하얏트 사이공 호텔에서 유비팜 인수 ‘Deal Closing’ 만찬 행사를 가졌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좌로부터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 오운환 식약관, 윤주영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장, 이경하 JW그룹 회장, 임재훈 주호치민 총영사, 김흥수 코참회장, 우영기 서우회계법인 대표,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
12일 베트남 호치민 파크하얏트 사이공 호텔에서 유비팜 인수 ‘Deal Closing’ 만찬 행사를 가진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 오운환 식약관, 윤주영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장, 이경하 JW그룹 회장, 임재훈 주호치민 총영사, 김흥수 코참회장, 우영기 서우회계법인 대표,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사진=JW중외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