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원장은 "움푹 패인 볼은 노화에 따른 탄력섬유와 콜라겐 소실에 의해 발생하여 나이와 상관없는 노안을 만든다"며 "필러 시술은 사람마다 얼굴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의 위치를 선정해 분산 주입으로 골고루 일정하게 주입을 해야 하며, 필러 양을 조절하는 등의 노련한 기술을 겸비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나이가 들수록 푹 꺼져가는 볼살은 흔히 노화에 따른 탄력섬유와 콜라겐 소실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처럼 움푹 패인 볼은 강한 인상과 함께 나이와 상관없는 노안을 만든다.

최근에는 푹 꺼진 볼을 콤플렉스로 여겨 이 부위에 볼륨감을 살리는 볼필러 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필러로 입체감을 회복하면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간단한 시술로 얼굴형 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필러는 인체 노화에 따라 피부 연부조직이 줄어드는 것을 대체하기 위해 피부 조직을 보충해 주는 물질을 말한다. 볼 뿐만 아니라 광대, 이마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 시술은 검증된 주사제를 피부에 주입해 볼륨감과 탄력 문제를 개선하고 얼굴을 보다 입체적으로 만든다. 절개나 마취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로 완성되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짧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필러는 시술 즉시 효과가 나타나고 통증이 적으며 시술시간이 5분 내외로 비교적 짧다. 시술 시 주의할 점은 사람마다 얼굴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의 위치를 선정해 분산 주입으로 골고루 일정하게 주입을 해야 하며, 필러 양을 조절하는 등의 노련한 기술을 겸비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 시술의 경우 간단하고,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직장인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피부에 직접적으로 주입하는 성형인 만큼 볼필러가격 외에도 볼필러후기 등을 확인하고 필러제품 정품여부 및 정량 사용 여부, 의료진의 시술 경험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필러의 경우 필러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도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한편 부작용 없이 안전한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볼필러 시술 전 담당의가 제품과 시술에 대해 충분한 훈련을 받은 숙련된 전문의인지 확인해야 하며 시술 시 사용될 제품의 가격, 특성 및 부작용 관련 후기 내용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환자는 수술 전 앓고 있는 질병 또는 복용중인 약에 대해서도 상담 받아야 한다.<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