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박정현 원장은 "무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 중 다수가 턱 끝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감, 입체감을 부여하는 ‘턱끝필러’ 시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턱끝필러는 가격 위주로 의료기관을 선정하지 말고 이상적인 턱의 비율을 고려하고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턱끝필러 시술이 더 자연스럽고 심미적"이라고 조언한다. 

‘무턱’은 턱 끝이 뒤로 빠져 있거나 턱의 길이가 충분하지 못해 뭉툭한 턱 모양을 일컫는다. ‘짧은 턱’이라고도 불리는 해당 턱 유형은 목과 얼굴의 경계를 불분명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입이 돌출된 듯한 느낌을 주므로 선명하고 세련된 V라인 턱선을 지향하는 현대의 미적 기준에서 벗어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 중 다수가 턱 끝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감, 입체감을 부여함으로써 비교적 빠르고 간단하게 무턱을 교정하는 ‘턱끝필러’ 시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덧붙여 이들은 시술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턱끝필러 가격 위주로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기준으로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경향이다.

하지만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은 보다 만족스러운 턱끝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의료기관별 무턱필러가격보다 ‘맞춤시술 여부’를 확인하는 게 더욱 중요하다고 말한다. 개인의 전체 얼굴대비 이상적인 턱의 비율을 고려하고 개인에게 최적화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 맞춤형 턱끝필러 시술의 결과가 단순히 V라인 턱선을 형성하는 데에만 초점을 둔 시술보다 더 자연스럽고 심미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만족도 높은 턱끝필러 맞춤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역량을 확인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의료진이 해당 시술에 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무턱을 교정하고, 독보적인 노하우가 담긴 섬세한 디자인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자연스러운 V라인 턱선을 형성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후 의료기관별 필러 제품의 다양성, 필러 제품의 정품 여부, 필러 정량 사용 여부, 풍부한 래퍼런스 보유 여부, 턱끝필러가격(무턱필러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알아보고 가장 적합한 곳에 방문해 의료진을 통한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게 좋다.

아울러 시술이 완료된 후 1~2일 동안에는 가급적 음주를 삼가고 고온에 노출될 수 있는 찜질방, 사우나와 같은 장소는 피해야 한다. 더불어 시술이 끝난 이후에는 원활한 회복을 위해 시술 부위를 만지거나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행위를 자제하는 게 바람직하다.<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박정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