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에서 열린 GC녹십자웰빙 음성 신공장 착공식에서 유영효 GC녹십자웰빙(오른쪽에서 여덟 번째) 대표와 박충권 GC녹십자이엠(오른쪽에서 아홉 번째) 대표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웰빙]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14일 충북 음성에서 주사제 의약품 생산시설 신축 기공식을 열고 착공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GC녹십자웰빙 유영효 대표, GC녹십자이엠 박충권 대표, 건설사업관리 전문회사인 전인CM 장희정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플랜트는 약 3만4000㎡ 부지에 연간 6200만개의 영양주사제 제품 생산이 가능한 규모로 지어진다. 이는 기존 생산량의 3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내부 시설론 태반주사제 ‘라이넥’을 포함한 주사제 의약품들의 앰플과 바이알 생산라인이 갖춰지게 된다.

회사 측은 영양주사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이번 생산력 확장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 유영효 대표는 “새롭게 구축되는 생산시설을 통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수출 가능성을 열어갈 예정”이라며 “향후 강화된 생산 경쟁력과 신제품 개발 가속화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은 오는 2021년 3월 플랜트 건축을 마무리하고 시생산과 허가절차를 거쳐 오는 2022년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영양주사제와 병ㆍ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하며, 국내 인태반 주사제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서 암 악액질 치료제 ‘GCWB204’의 임상 2상을 진행하는 등 신약 연구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