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압구정 아이비라인치과 정건성 대표원장은 "수능 후 치아교정에 대한 할인 이벤트들이 성행한다"며 ".최근 치아교정은 외모개선에도 중점 두어 치료를 받는 중에도 장치가 보이지 않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밝힌다. 정건성 원장은 또 "치아교정이 잘못되면 턱관절 장애, 치료 재발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구강구조, 치아배열의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내려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강남 압구정 아이비라인치과 정건성 대표원장은 "수능 후 치아 교정에 대한 할인 이벤트들이 성행한다"며 "최근 치아 교정은 외모 개선에도 중점을 두어 치료를 받는 중에도 장치가 보이지 않는 인비절라인 투명 교정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밝힌다. 정건성 원장은 또 "치아 교정이 잘못되면 턱관절 장애, 치료 재발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구강 구조, 치아 배열의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내려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수능 시험이 끝나면 각 업계에서 쏟아지는 할인 이벤트들이 성행한다. 곧 다가올 대학생활을 위해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개선하고 보완하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치과에서도 치아교정, 주걱턱교정, 돌출입교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다. 교정 치료를 하면 비대칭이던 얼굴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치료 전후 차이가 큰 경우에는 성형을 하지 않아도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치아교정은 고르지 못한 치아 때문에 발생하는 외적인 것과 기능적인 것, 그리고 구강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원인을 동시에 해결하는 장점이 있다. 수능이 끝나고 대학교를 들어가기 전에 치료를 시작하면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 하는 것보다 교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치료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

그러나 교정치료를 단순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장치를 부착하는 동안의 불편함, 정기적으로 교정치과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또한 후회 없는 선택을 하려면 저렴한 치아교정비용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맞춤형 교정법을 제안하는지,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좋은 병원을 선택할 수 있다.

치아교정이 잘못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고, 턱관절 장애, 치료 재발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구강구조, 치아배열의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내려져야 한다. 엑스레이와 3D 스캐너를 사용해서 개인의 얼굴 및 구강 구조의 문제점을 정밀 분석해 가장 적절한 치료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교정 장치를 제작하게 된다.

최근 외모개선에 중점을 두는 만큼 치료를 받는 중에도 장치가 보이지 않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을 선호하는 추세다. 다른 교정장치에 비해서 심미성이 뛰어나고 탈부착이 가능해 식사할 때 뺄 수 있고, 장치로부터 오는 불편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수험생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만족감이 높다.

특히, 수험생의 대부분이 치아교정을 진행할 때 충치와 같은 다른 구강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치아 상태를 빈틈없이 확인하고 치료를 하는 중간에 담당 전문의가 교체될 가능성은 없는지 알아봐야 한다. 치아교정비용이 부담돼 요즘과 같은 시기에 성행하는 수험생 혜택만을 보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환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해야 심미성, 기능성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정치과를 찾아야 한다.<강남 압구정 아이비라인치과 정건성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