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ㆍ피부과 강이림 원장은 "윤곽주사는 얼굴 피부 밑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유도해 지방과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킨다"며 "개인체질이나 성분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숙련도를 중심으로 병의원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강 원장은 특히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화됐는지, 정품ㆍ정량만을 사용하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노화로 인해 처진 얼굴은 다시 전처럼 돌아가기 어렵다. 갸름한 얼굴선은 동안의 대표 요소지만 나이가 들면서 얼굴살이 처지면 본래 가진 턱선이 무너져 얼굴이 커 보이거나 이미지가 바뀌게 된다. 이에 화장품이나 리프팅 등 동안 시술로 젊음을 오래 유지하려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일례로 윤곽주사는 얼굴 피부 밑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유도해 지방과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시술이다. 이중 턱, 귀밑에 늘어진 살 등 고민인 얼굴 윤곽을 보다 갸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윤곽주사는 주사 요법으로 수술 없이 얼굴을 갸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수술처럼 피부를 절개하거나 실리프팅처럼 얼굴에 이물질을 삽입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 기간이 짧은 편이다.

윤곽주사를 맞은 후 약 한 달 정도 경과하면서 서서히 얼굴 라인이 슬림하게 변화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한 번의 시술보다는 3~4주 간격으로 2~3회 시술을 받으면 더욱 뚜렷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6개월~1년 정도 유지된다.

보톡스와 윤곽주사를 병행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보톡스를 통해 턱 근육을 축소한 뒤 윤곽주사로 이중턱과 볼살 등을 잡아주면 보다 더욱 갸름한 V라인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윤곽주사는 개인체질이나 성분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윤곽주사가격이나 후기만 참고하기보다 의료진의 숙련도를 중심으로 병의원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화됐는지, 정품ㆍ정량만을 사용하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안전과 만족스러운 시술에 도움이 된다.<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ㆍ피부과 강이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