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조진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생산본부장(전무). 한국바이오켐제약 송원호 대표 등을 비롯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한국바이오켐제약 임직원들,지역 주민들이 김장 행사를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16일 세종시 연서면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2공장에서 소외계층에 전달할  ‘맛있는 김치! 사랑의 나눔’ 김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김장 행사는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위원장 이재완)가 주관하고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가 주최했다.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행사를 후원했다.

이날 행사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및 한국바이오켐제약 임직원과 지역 사회단체 회원, 주민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약 8000kg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 등 550여 곳에 전달됐다. 또한 여명학교, 하늘꿈학교 등 도움이 필요한 북한 이탈 주민들에게도 전해졌다.

이 회사 강덕영 대표는 “임직원들과 세종시 여러 단체들이 합심해 성공리에 김장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세종시의 여러 단체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장 행사에 참가한 한국바이오켐제약 이영호 이사는 “뜻깊은 나눔 행사에 동료, 지역 주민들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한대권 사무차장은 “주민들이 직접 김장 행사에 참여해 주위의 이웃을 돕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세종시 19개 읍ㆍ면ㆍ동의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춘희 세종시장은 김장 행사가 열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2공장을 방문해 김장 행사 참여자들과 주최 측을 격려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한국바이오켐제약 임직원들,지역 사회단체 회원, 주민들이 소외 계층에 전달할 김장을 함께 담구고 있다.[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