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성형외과 황인석 원장은 "쌍꺼풀 절개라인이 싫고 쉽게 풀리는 쌍수매몰이 고민이라면 두 줄 실로 엮는 듀얼락매몰법이 도움될 수 있다"며 "듀얼락매몰법은 두 줄로 된 특수실을 사용하여 쌍꺼풀 포인트를 찝어 실이 한개인 쌍꺼풀매몰법 보다 두 개의 실로 매듭지어 풀림 걱정을 덜었다"고 밝혔다. 황인석 원장은 또 "탄탄한 실의 힘이 두꺼운 피부에도 가능해 적용 대상도 넓다"고 밝혔다.
 

2020 수능을 끝낸 김유진(가명)양은 쌍꺼풀수술을 결심한 후 더욱 고민이 많아졌다. 쌍꺼풀매몰법, 절개법 등 종류가 다양해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도통 모르겠다. 유진양은 “쌍꺼풀매몰법을 하고 싶은데, 쌍수매몰후기에 라인이 쉽게 풀린다고 해 망설여진다”고 했다.

쌍꺼풀수술은 종류가 다양하다.

절개는 말 그대로 눈두덩이 살을 절개해 쌍꺼풀라인을 만들고, 쌍꺼풀매몰법은 실과 바늘을 이용해 피부와 근육을 묶어 만든다. 각각의 장단점이 다르며 개인 눈이 가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요즘은 절개법도 얇은 쌍꺼풀라인이 가능하지만, 절개 라인 자체가 싫고 쉽게 풀리는 쌍수매몰은 고민이라면 두 줄 실로 엮는 듀얼락매몰법이 도움될 수 있다.

듀얼락매몰법은 두 줄로 된 특수실을 사용하여 쌍꺼풀 포인트를 찝는다. 기존 쌍꺼풀매몰법은 실이 한 개 사용돼 눈꺼풀을 잡아주는 힘이 약했다. 이는 재수술, 짝눈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면 듀얼락매몰법은 피부과 상안검거근을 두 개 실로 매듭지어 풀림 걱정을 덜었다. 탄탄한 실의 힘이 두꺼운 피부에도 가능해 적용 대상도 넓다.

수험생 할인 이벤트로 많은 성형외과에 쌍꺼풀수술을 하려는 이들이 늘었다. 외모 업그레이드도 좋지만 곧 성인이 되는 수험생은 일반인보다 지켜야 할 사항이 몇 개 더 있다. 

쌍꺼풀수술 후 2주간은 술, 담배, 매운 음식, 눈에 압박을 주는 극심한 운동 등은 피하는 게 좋다. 또한 병원을 선택하기 전 수험생 할인만 보고 선택하기 보다는 병원의 쌍수매몰후기나 수술법 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아이디병원 황인석 원장ㆍ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