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미성형외과 압구정점 김일건 원장은 "남성 눈썹반영구문신은 피부 표피 기저층에 천연 성분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로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문신과 달리 2~5년 정도의 지속 기간을 가지며 1년 단위로 리터칭을 실시할 경우 더욱 오랫동안 깔끔한 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며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색소를 사용하는 지 여부와 의료진이 시술에 대한 충분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졌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눈썹’은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숱이 적거나 부분적으로 비어 있는 경우 인상이 흐릿해 보이기 쉽다. 반면 자신의 이미지에 알맞게 눈썹을 그리거나 다듬으면 훨씬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눈썹문신은 빈약한 눈썹에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었던 여성들에게 사랑받아왔다. 최근에는 남성 눈썹반영구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많은 남성들 사이에서 눈썹문신이 깔끔하고 반듯한 인상으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개선책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또렷한 인상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눈썹반영구문신은 물이나 땀이 닿아도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여름은 물론, 겨울철 강한 바람과 눈보라에도 가지런한 눈썹을 뽐낼 수 있다.

흔히 눈썹반영구는 피부 표피 기저층에 천연 성분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진피 아래층까지 색소를 주입해 피부에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문신’과 달리 2~5년 정도의 지속 기간을 갖고 있다. 또 1년 단위로 리터칭을 실시할 경우 더욱 오랫동안 깔끔한 눈썹을 유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일반적인 눈썹문신 시술 시간은 1~2시간 내외이며, 마취크림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고통이 덜하다. 리터치 기간은 2주~4주가량 소요되며 시술 이후 수정을 원하는 경우 환자의 요구에 맞게 수정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는다.

그러나 간단한 남성 눈썹반영구 시술이라 할지라도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허가 받은 의료기관을 선택한 뒤 의료진이 시술에 대한 충분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졌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은 성공적인 남성 눈썹문신에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시술에 사용되는 색소가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색소를 사용하는 지에 대한 여부도 남성 눈썹문신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앞선 과정 없이 무턱대고 시술을 받을 경우 자칫 통증과 염증, 부자연스러운 색감 등 부작용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비앤미성형외과 압구정점 김일건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