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상무지구 피부과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시술이 스컬트라로 필러 시술의 경우 빈 공간을 메꿔 즉각 볼륨 효과를 주는 시술이지만, 스컬트라는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순수 콜라겐 유도제"라고 차이점을 설명한다. 이혁 원장은 이어 "일반 필러와는 달리 즉각적인 볼륨이 아닌 차후에 차오르는 특성이 있어 이 볼륨을 고려해 디자인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정밀한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고 조언한다.

나이 들면서 얼굴 살이 빠지고 피부 탄력이 줄어드는 피부의 노화 현상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떨어진 피부 탄력과 생긴 주름은 쉽게 회복 되기 어렵다 또한 얼굴의 볼륨이 꺼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과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피부는 대개 2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노화가 시작된다. 30~40대가 되면 피부 속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눈에 띄게 피부 볼륨감과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해법'으로 최근 콜라겐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얼굴 탄력 관리를 위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스컬트라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의 피부 속 콜라겐은 얼굴의 볼륨과 탄력을 유지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시술이 스컬트라이다. 체내 콜라겐을 생성하고 주름을 개선하도록 도와주는 시술이다. 스컬트라의 주성분 'PLLA(Poly-L-Lactic Acid)'는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AHA계열로 이런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수분,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돼 인체에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필러 시술의 경우 빈 공간을 메꿔 즉각 볼륨 효과를 주는 시술이지만, 스컬트라는 내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순수 콜라겐 유도제이다. 주로 볼륨 회복을 원하는 눈밑, 관자, 팔자, 입가, 볼 등 안면 부위에 전반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볼륨감, 주름 개선, 콜라겐 생성으로 인한 노화 방지, 눈 밑 꺼짐으로 퀭해 보이는 얼굴 개선, 처진 볼살을 정리하고 볼륨을 줘 어려 보이게 하는 것이 스컬트라 효과인데, 피부 탄력 증진에 따른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컬트라는 비수술적 주사요법으로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하지만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정품 및 정량으로 시술 하는 지 등을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스컬트라는 일반 필러와는 달리 즉각적인 볼륨이 아닌 차후에 차오르는 특성으로 인해 올 볼륨을 고려해 디자인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정밀한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스컬트라 시술 시에는 개인 특성과 시술의 특성을 고려해 용량을 정해야 한다.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 한 후 시술 계획이 수립돼야 하며 바람직한 효과를 기대하려면 의료기관 선택시 스컬트라 시술을 오랫동안 해온 병원인지, 정품과 정량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등을 면밀피 살펴봐야 한다. <광주 서구 상무지구 피부과 닥터리스의원 이혁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