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신사역 디바성형외과 김종명 대표원장은 "콧볼축소주사는 콜라겐 분해 및 지방분해 성분으로 콧망울 연부 조직과 지방을 분해해 과도하게 확장된 콧볼을 축소해 준다"고 설명하면서 "콧볼축소주사는 시술 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시술 후 빠른 효과와 함께 흉터 및 붓기도 적다"고 밝힌다. 김종명 대표원장은 이어 "복코 성형 잘 하는 곳, 코 수술 잘 하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비용이나 가격 보다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한다.  

코는 얼굴 부위 중 중심부에 자리해 인상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작은 변화에도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부위인 만큼 콧볼이나 콧망울이 크면 얼굴도 덩달아 커 보이게 된다. 또한 콧대의 폭에 비해 콧볼이 넓거나 뭉툭하면 투박하고 답답한 느낌을 줘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기 쉽다.

콧볼의 경우 1mm만 줄여도 인상이 확 달라지기 때문에 콧볼축소주사나 콧볼보톡스와 같은 비수술적인 방법과 콧볼축소수술을 통해 넓은 콧볼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넓은 콧볼과 둥글고 펑퍼짐한 복코가 고민인 이들은 ‘콧볼 축소술’을 통해 그 넓이를 교정해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끝 모양으로 변화할 수 있다.

얼굴형과 코 모양의 밸런스를 고려해 가장 적합한 코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비절개 콧볼축소 시술로는 코조각주사, 콧볼축소주사 등이 있다.

먼저 콧볼축소주사는 콜라겐 분해 및 지방분해 성분으로 이뤄져 있어 콧망울을 형성하고 있는 연부 조직과 지방을 분해해준다. 이를 통해 과도하게 확장된 콧볼을 축소해 콧망울이나 콧볼의 두께를 약 2~3회 시술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콧볼축소주사의 경우 시술 시간이 약 10분 정도이며, 시술 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흉터 및 붓기도 적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따라서 콧볼축소주사의 경우 콧볼 축소는 하고 싶으나 수술은 부담되는 경우, 간편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의 이들에게 적절한 방법이다.

더불어 콧볼을 줄이면서 콧대와 코끝을 오똑하게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하이코’가 제격이다.  하이코필러는 식약청 최고 등급인 4등급을 받은 녹는 실과 필러를 결합한 시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필러와 다르게 마치 코 성형을 한 듯 입체적인 코 모양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하이코 후기에 대한 관심이 높다. 복코는 물론 낮은 코, 매부리코 등 다양한 형태의 코에 적용이 가능하며 콧대, 코끝 등 코 라인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콧볼이 지나치게 펑퍼짐하거나 콧볼이 넓어 콧구멍이 커 보이는 경우에는 피부를 절개해 좁히는 콧볼축소수술이나 복코성형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콧볼축소는 콧볼의 두께와 콧볼이 넓게 퍼진 정도에 따라 절개하는 방법을 달리해 수술이 이뤄진다. 수술 시간은 약 10~20분 정도이며, 실밥 제거는 5~7일 후다. 수술 후 입원치료 없이 한 두 번 내원 치료를 받으면 되고, 대략 일주일 후 일생생활을 할 수 있다.

또한 복코 교정 수술의 경우, 코끝에 있는 날개 연골을 모아주고 지방을 제거해 날렵한 느낌의 코끝으로 만들 수 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30분~2시간 정도이며,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실밥 제거는 회복 상태에 따라 3~7일 정도이며, 실밥 제거 후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이처럼 개개인의 얼굴 비율에 맞는 이상적인 코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콧볼 축소 방법은 비절개와 절개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그런만큼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원하는 수술이나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복코 성형 잘 하는 곳, 코 수술 잘 하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복코 수술 비용이나 가격 등을 따지기 보다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수술 만족도를 높이는 지름길이 될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강남 신사역 디바성형외과 김종명 대표원장ㆍ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