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철분 복합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사진>을 최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임신 중기에 들어서면 혈액량이 증가하여 평소보다 철분량이 1.5배 더 필요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철분 공급이 중요하다. 부광약품의 신제품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은 약 7~9μm (황산철, 푸마르산철 기준 약 10~100μm)의 입자크기로 동물실험결과 생체이용율(RBV) 64%와 일일 철 흡수량이 높아, 1일 1포 섭취로도 보충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철분 제품하면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복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은 철분 제품 중 국내 최초의 스프링클 제형으로 입 안에서 녹는 달콤한 믹스베리 맛"이라 덧붙였다. 스틱 포장에 휴대가 간편하며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하다. 철분 외에도 태아 신경관 정상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엽산 및 엽산 대사에 꼭 필요한 비타민12를 함유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써 3중 기능성을 가진 제품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철분은 임산부뿐 아니라 어린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소이다.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은 비린내 없는 ‘맛있는’ 철분 제품이며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철분 제품 중 국내 최초 3가지 기능성(철, 엽산, 비타민 B12)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 만큼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아이언 플러스 스프링클은 1일 1회 1포 물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