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뼈 깎지 않는 '윤곽주사'…당신도 'V라인 미녀'
[건강칼럼] 뼈 깎지 않는 '윤곽주사'…당신도 'V라인 미녀'
  • 장하민 원장
  • 승인 2019.12.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로이드 성분 없는 ‘케슬주사’는 시술 부위 함몰 없어…염증 등 부작용도 줄여
부평 케이톡스의원 장하민 대표원장은 "뼈를 깍는 수술은 과도한 고통과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어 안면윤곽주사, 얼굴지방분해주사, V라인주사와 같은 윤곽주사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하면서 "케슬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안전한 주사로 시술 후 시술 부위 함몰이 없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 갸름한 V라인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장하민 대표원장은 이어 "환자마다 근육량이 다르고 주사주입 방향, 압력, 주입량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20~30대 여성과 남성들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요즘,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볼살, 이중턱, 턱살, 심볼부, 광대 때문에 고민 끝에 피부과를 방문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다만 V라인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뼈를 깍는 수술은 과도한 고통과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어 안면윤곽주사, 얼굴지방분해주사, V라인주사와 같은 윤곽주사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윤곽주사는 지방세포를 분해시키고, 림프관 순환을 촉진시켜 얼굴형이 갸름해지도록 도와주는 주사시술이다. 뼈나 근육이 아닌 지방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에 효과가 좋아 얼굴 살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비교적 빠르게 지방분해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윤곽주사는 함몰, 흉반, 멍, 출혈, 생리불순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은 기본이고,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윤곽주사를 선택하여 부작용과 최소화하고 시술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주목 받는 것이 바로 ‘케슬주사’다.

케슬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안전한 주사로 시술 후 시술 부위 함몰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방 및 노폐물 배출을 돕고, 탄력을 증가시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어 갸름한 V라인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케슬주사는 지방분해 주사제로 발작, 부기, 가려움, 피부함몰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특히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윤곽주사에서 발생하는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없다. 케슬주사의 성분 중에는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것을 포함하여 특허 출원한 주사시술로 기존 윤곽주사보다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다. 

케슬주사는 조직 내 지방세포를 괴사가 아닌 자기사멸로 파괴하여 염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고 피부세포를 보호하는 한편 분해된 지방이 림프들 사이로 원활하게 흘러 체형을 잡아주고 조직을 탄력있게 유지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처럼 윤곽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전문병원인지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환자마다 근육량이 다르고 주사주입 방향, 압력, 주입량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를 확인해야 한다.

무엇보다 의료진의 숙련도가 확인되었더라도, 시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부평 케이톡스의원 장하민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