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콜로지파마, "이원다이애그노믹스 美 관계사 인수"
온콜로지파마, "이원다이애그노믹스 美 관계사 인수"
  • 박찬영 기자
  • 승인 2019.12.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섭 대표가 설립한 미국 다이애그노믹스 투자의향서에 서명… "약 저렴하고 안전 사용에 도움"

항암제 연구개발 온콜로지파마(Oncology Pharma)는 유전체 빅데이터 코스닥 상장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의 관계사인 미국 다이애그노믹스(Diagnomics)를 인수하기 위해 최소 50% 주식을 취득하기 위한 투자의향서(LOI)에 서명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다이애그노믹스는 이민섭 EDGC 대표가 2011년 차세대 유전체 분석기술(NGS)을 바탕으로 창업한 회사로 맞춤형 의약품 및 차세대 건강 관리를 위한 정교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DNA 마이크로 어레이, 차세대 시퀀싱 및 실시간 PCR(유전자 증폭기술)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비자에 게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이애그노믹스는 작년 코스닥에 상장한 EDGC의 일정 지분을 갖고 있는데, 이번 투자의향서에 이 부분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온콜로지파마는 암 연구와 생명공학, 건강 관리에서 세계적 수준의 자문위원회를 보유하고 있다.

온콜로지파마 CEO 척 와그너는 “이번 다이애그노믹스 인수는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이라고 밝혔다.

CEO 척 와그너는 "기계학습 플랫폼과 결합된 인공지능은 약물 개발, 임상시험 시간,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의약품 승인을 가속화하기 위해 설계돼 환자들이 약을 더 빨리 저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