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리엔장쁘띠센터 박진형 원장
리엔장성형외과 리엔장쁘띠센터 박진형 원장은 "턱이나 볼의 불필요한 지방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거나 비대칭 얼굴인 경우, 노화나 표정주름으로 처진 피부에 의해 코 주변의 함몰 및 입가의 팔자주름이 생겨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윤곽주사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박진형 원장은 "윤곽주사는 소요시간이 5~10분 사이로 짧고 시술한 다음날 아침이면 부기가 빠지며 3~4일 뒤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장점을 말한다.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은 작고 갸름한 얼굴로 V라인의 날렵한 턱 선과 함께 얼굴이 길지 않은 달걀형의 얼굴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얼굴형은 식이요법이나 운동, 마사지만으로 만들기란 쉽지 않다.

요즘 뼈를 깎는 안면윤곽수술이 시행되고 있지만, 염증이나 신경 손상 등의 위험을 배제할 수 없으며 볼 처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도 있다. 또 회복 기간이 길고 비용 면에서 부담스러워 안면윤곽수술을 선뜻 결정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수술을 하지 않고도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윤곽주사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윤곽주사란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주입하여 얼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도와주는 주사다. 부위에 상관없이 시술이 가능해 늘어진 턱 라인 뿐만 아니라 볼 살이나 광대를 더욱 크게 만드는 두꺼운 피부도 줄일 수 있으며 귀밑 늘어진 살 등이 줄어들어 얼굴 전체가 작고 갸름해지는 윤곽주사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턱이나 볼의 불필요한 지방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거나 비대칭 얼굴인 경우, 얼굴 윤곽이 고르지 못하거나 광대가 유난히 돌출되어 있는 경우, 노화나 표정주름으로 처진 피부에 의해 코 주변의 함몰 및 입가의 팔자주름이 생겨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윤곽주사로 개선이 가능하다.

또 윤곽주사는 성형수술 못지않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면서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소요시간이 5~10분 사이로 짧고, 적어도 시술한 다음날 아침이면 부기가 빠지며 3~4일 뒤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윤곽주사가격이나 전후 사진만을 보고 결정하기보다 약물을 신체에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반드시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 곳인지,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통해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인지, 의료검진 시스템과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일 이 같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비대칭, 함몰, 꺼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리엔장성형외과 리엔장쁘띠센터 박진형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