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는 새로운 시작이 실감이 되지 않아서인지, 새해가 되면 흔히들 자주 하는 실수가 있다. 예를 들어 날짜 기입란에 작년 연도를 적거나 자신의 나이를 헷갈리곤 한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내다 문득, 매일 보는 자신의 얼굴이 어딘가 낯설어지는 순간이 생긴다. 또한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 및 지인들은 얼굴을 보고 세월의 변화를 운운하기도 하기도 한다.원주 타토아클리닉 원다해 원장
원주 타토아클리닉 원다해 원장은 " 실리프팅 시술은 유기기간이 길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는 피부 아래층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피부를 끌어당겨주어 주름 개선과 탄력을 강화한다"며 "기존에 했던 리프팅 시술 효과가 미미 했거나, 안면거상술 같은 절개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의 대상자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연초는 새로운 시작이 실감이 되지 않아서인지, 새해가 되면 흔히들 자주 하는 실수가 있다. 예를 들어 날짜 기입란에 작년 연도를 적거나 자신의 나이를 헷갈리곤 한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내다 문득, 매일 보는 자신의 얼굴이 어딘가 낯설어지는 순간이 생긴다. 또한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 및 지인들은 얼굴을 보고 세월의 변화를 운운하기도 하기도 한다.

이처럼 막을 수 없는 시간과 노화가 애석하게 느껴질 뿐이다. 그렇다면 피부의 노화는 왜 일어나는 것일까? 대표적으로 중력에 의한 피부 처짐이 있다. 살가죽의 바로 아래인 피하 조직의 이완 및 세포의 둔화 등으로 혈액의 공급을 덜 받게 된다. 그래서 표피와 진피가 무너지게 되면서 얼굴 근육의 위치들이 조금씩 아래로 이동하기 때문에 점점 얼굴 근육이 하강되어 탄력이 저하 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볼록하던 관자놀이, 눈두덩 부위, 입 주변 등이 오목하게 들어가고 더불어 잔주름이 자리잡고, 얼굴의 비율도 비대칭으로 변화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노안의 원인으로 작용된다. 하지만 현대에는 미세먼지, 황사, 자외선, 스트레스 등의 유해환경으로 인해 연령대를 불문하고 피부 건조, 민감성, 탄력저하, 잔주름 등의 피부 고민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피부 결은 어느 정도 화장품의 효과를 보장을 받을 수도 있지만, 탄력과 주름개선의 효과로 알려진 화장품은 예방의 개념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미 잃어버린 탄력과 깊은 주름은 화장품으로만 개선 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최근엔 비교적 빠르고 편리하게 도움을 주는 리프팅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실리프팅 시술은 유기기간이 길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피부 아래층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피부를 끌어당겨주어 주름 개선과 탄력을 강화하는 시술이다.

기존에 했던 리프팅 시술 효과가 미미 했거나, 안면거상술 같은 절개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의 대상자들이 많이 찾는 시술다. 실리프팅은 비절개 시술이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후 입을 크게 벌리지 않아야 하는 등 의료진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어야 한다.<원주 타토아클리닉 원다해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