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기미잡티나 눈밑다크서클은 멜라닌색소의 크기나 깊이 등이 상이하여,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복합 치료가 중요하다"며 "기미나 잡티가 생겼다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질환 및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환자 피부 유형에 따른 맞춤 치료가 가능한 피부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탄력저하, 기미, 잡티 등 노화의 징후를 보이게 된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인하여 여러가지 피부트러블이 발생되기도 한다. 이처럼 외부자극이 심한 겨울철에는 피부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공급과 보습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 발생된 기미, 잡티, 색소침착 등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만으로는 자연 치유가 어렵다. 특히 시간이 흐를수록 발병부위가 확대되거나 그 색이 더욱 진해지는 경우도 있어 피부과 등을 통해 초기치료가 중요하다. 아울러 이러한 잡티와 색소침착은 기미와 함께 동시에 치료가 이루어져야 제거 효과가 좋다.

최근 이러한 기미 잡티 색소침착 치료에 다양한 레이저 치료가 활용되고 있다. 기미잡티나 눈밑다크서클은 멜라닌색소의 크기나 깊이 등이 상이하여,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복합 치료가 중요한데, Nd:yag레이저를 기본으로 여러 가지 레이저장비로 혈관과 진피층의 콜라겐을 튼튼하게 해 주는 치료가 도움이 된다.

여러 가지 잡티가 섞여 있는 복합기미의 경우 정교한 파라미터의 루메니스 장비의 추가 치료가 도움이 되며, 필요시 트란사민을 이용해서 멜라닌합성을 억제해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까지고 있다. 통증이 거의 없으며,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이런 멜라법 치료는 팔꿈치색소침착이나 사타구니색소침착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푸른색 다크써클은 정맥혈관을 없애는 다크서클 전용 레이저인 엘브이 레이저로, 눈밑패임형 다크서클은 눈밑필러로 개선 가능하다. 주근깨레이저 치료는 루메니스원이나 532엔디야그 레이저로, 검버섯제거는 어븀야그레이저 등으로 보통 1~2회의 시술로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무엇보다 기미나 잡티가 생겼다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질환 및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환자 피부 유형에 따른 맞춤 치료가 가능한 피부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