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윤곽주사'로 볼ㆍ턱에 뭉친 지방 줄여 'V라인 얼굴' 연출
[건강칼럼] '윤곽주사'로 볼ㆍ턱에 뭉친 지방 줄여 'V라인 얼굴' 연출
  • 정호영 원장
  • 승인 2020.01.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은 "윤곽주사는 지방분해 주사의 일종으로 이중턱, 볼살, 턱살 등 얼굴 특정부위의 지방 크기를 축소하고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시술"이라며 "지방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의 빠른 지방 분해가 가능하도록 도와 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요즘, 특히 작고 갸름한 얼굴형 브이라인은 아름다움, 미(美)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얼굴형의 경우 간단한 시술로도 작고 갸름하게 바로잡을 수 있는데, 다양한 방법 중 볼살이나 이중턱, 턱살, 광대 등의 지나친 살로 인해 고민 중이라면 윤곽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윤곽주사는 지방분해 주사의 일종으로 이중턱, 볼살, 턱살 등 얼굴 특정부위의 지방 크기를 축소하고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시술이다. 지방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의 빠른 지방 분해가 가능하도록 도와 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윤곽주사 중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일반 윤곽주사 시 심한 부종, 생리불순, 피부함몰 등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성분에 민감한 사람들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윤곽주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나블라 윤곽주사’다. 일명 나블라라고 불리는 이 시술은 스테로이드 성분없이 과도한 얼굴 지방, 이중턱 및 볼살 등 지방분해 효과를 얻어볼 수 있다.

윤곽주사 시술에 대한 부작용은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품정량의 원칙을 지키는 것은 기본이다. 여기에 시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는 병원인지 확인해야 하며, 환자마다 근육, 지방량이 다르고 주사 주입방향, 압력, 주입량 등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윤곽주사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얼굴에 살이 많거나 볼과 턱 등에 살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윤곽주사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보톡스나 슈링크 등의 다른 시술을 함께 받으면 빠르게 효과를 얻어볼 수 있기 때문에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타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