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비앤미성형외과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
인천 비앤미성형외과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은 "상안검, 하안검성형 등 동안성형은 각자의 눈 형태와 처진 정도, 기능적 불편함 정도를 잘 파악하여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찾아 피부와 잘 연결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본인의 상태를 진단하고 어떤 수술 방법, 디자인이 필요한지 파악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새해를 맞아 안티에이징이나 동안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가 적지 않다. 동안을 결정 짓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그 중 ‘눈’은 노화가 진행될 때 가장 큰 변화가 두드러지는 신체 부위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눈처짐 현상 같은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눈처짐은 눈꺼풀, 눈밑 지방이 불거나 처지면서 주름이나 다크서클 등을 유발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든다. 또한 심미성뿐 아니라 시야에 문제가 생기는 기능상 문제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눈처짐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눈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일례로 상안검 수술은 나이가 들어 눈꺼풀이 아래로 처져 시야를 가리는 경우, 눈처짐으로 눈뜨는 힘이 부족한 경우, 처진 눈꺼풀로 눈이 작고 쌍꺼풀이 가려진 경우, 눈꺼풀이 무거워 눈매가 답답한 경우 등에 시도할 수 있다.

상안검성형은 절개로 지방과 조직을 일정 부분 제거한 뒤 당겨서 봉합하는 수술이다. 처진 피부를 절개한 뒤 쌍꺼풀 라인을 따라 봉합함으로써 눈가주름 및 이마주름과 눈이 잘 떠지지 않는 기능상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안검성형은 피부 처짐으로 인해 눈밑 주름이 있는 경우, 눈밑 피부가 늘어난 경우, 눈밑이 과도하게 볼록하거나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 진행된다. 속눈썹 아래 1~2mm 지점을 따라 절개 라인을 디자인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늘어져 있는 근육을 바깥쪽 뼈막에 고정하여 봉합하는 방법이다.

상안검, 하안검성형 등 동안성형은 각자의 눈 형태와 처진 정도, 기능적 불편함 정도를 잘 파악하여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을 찾아 피부와 잘 연결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본인의 상태를 진단하고 어떤 수술 방법, 디자인이 필요한지 파악해봐야 한다.

한편 상안검, 하안검수술은 외모와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자칫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비용, 가격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1대1 맞춤상담을 진행하는지, 수술 전과 당일 디자인 상의로 환자의 의사를 충분히 수렴하는지 체크해 신중하게 성형외과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하다.<인천 비앤미성형외과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