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최근에는 여드름흉터 흉터 부위에만 레이저 시술이 가능한 타겟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며 "타겟법은 흉터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시술하므로 통증이 적고, 효과가 높은 편이나 흉터부위에만 수를 놓듯 시술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많은 경험과 섬세함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여드름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으로 보통 사춘기에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많이 나기 시작한다.

호르몬의 자극에 의해 피지분비량이 많아지고, 이 피지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모공이나 피지선에 쌓이면 여드름이 된다. 이마, 코, 볼, 턱, 귀 뿐만 아니라 목, 가슴, 등, 엉덩이, 어깨에도 여드름이 나타나며 흉터를 야기 할 수도 있다.

이처럼 발생된 여드름을 함부로 짜면 피부가 상하거나 붉은자국, 색소침착, 패인흉터가 남기도 하는데 여드름의 종류에 따라 피부과 등을 통해 그에 적합한 치료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패인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이 심하게 곪은 상태에서 피부의 일부가 떨어져나가면서 피부가 깊게 패여 생긴다. 특히 곪은 여드름을 손톱이나 불결한 기구로 짜면 흉터가 잘 생기는데, 흉터의 경우 피부조직이 이미 그 형태로 고착화되어 있어 자연치유 혹은 바르는 제품으로는 완화할 수 없고 외부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치료나 여드름붉은자국은 혈관레이저인 VLS레이저나, 루메니스 등으로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루메니스로 치료 시 붉은자국 뿐만 아니라 여드름까지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여드름흉터 흉터 부위에만 레이저 시술이 가능한 타겟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타겟법은 정상 피부에 자극 없이 저통증 여드름흉터레이저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여드름흉터가 개선 될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통증, 붉은기, 딱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는 얼굴흉터, 패인흉터, 수두흉터 제거를 위한 치료에도 사용된다.

하지만 이런 타겟법은 흉터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시술하므로 통증이 적고, 효과가 높은 편이나 흉터부위에만 수를 놓듯 시술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많은 경험과 섬세함이 필요하다.<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