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서울시의 여약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멍치료제 '타벡스겔'과 감기약 '코리투살' 관련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은 서울시의 여약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멍치료제 '타벡스겔'과 감기약 '코리투살' 관련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은 타박상, 근육통, 멍치료제 타벡스겔과 감기약 코리투살 심포지엄을 최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여약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부광약품의 OTC 대표 품목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OTC 브랜드 품목 '타벡스겔'과 새롭게 리뉴얼된 '코리투살' 제품군의 특장점 등이 소개된 것이다.

회사에 따르면 타벡스겔은 살리실산 디에틸아민 성분과 에스신 복합성분으로 통증과 염증을 줄여주는 소염진통 작용과 붓기를 제거해줘 이중작용으로 생활 속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타박상, 근육통, 멍, 삠 증상에 사용하며, 냄새와 끈적임 없는 겔 타입으로 돼있어 냄새에 민감하거나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자극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코리투살은 어린이용 시럽과 일반 연질캡슐 타입으로 7종이 있어 유소아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증상에 따라 선택적으로 복용 가능한 감기약이다. 연질캡슐의 경우 새롭게 리뉴얼돼 기존 제품보다 캡슐 사이즈가 작아져 소비자들의 목넘김 등 복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액상타입으로 빠른 흡수로 더 빠르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약사들에게 타벡스겔이 파스 냄새라고 알려진 멘톨과 캄파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와 화끈거림이 없어 민감한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며 어린이에게도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관계자는 “1970년대 중반부터 방영된 TV광고 슬로건으로 유명한 ‘코!코!코! 코리투살~‘브랜드 품목 중 연질캡슐 3종의 리뉴얼과 브랜드 홍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품목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