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65mc 병원 안재현 병원장
서울 365mc 병원 안재현 병원장은 "지방 흡입의 가장 큰 장점은 부위별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복부는 다른 부위보다 지방세포 수가 많은 반면 운동량은 떨어져 살이 쉽게 붙고 잘 빠지지 않는 부위"라고 설명한다. 안재현 병원장은 "특히 아래 뱃살의 경우 빼기 더 힘들며 쳐짐에 대한 걱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술로 제거하는 방법을 택한다"고 전한다.

가장 흔한 부위별 비만 중 하나인 복부비만은 단순히 배가 나와있는 하나의 비만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복부는 상대적으로 길지 않은 부위임에도 윗배, 아랫배, 옆구리로 세세하게 부위가 나뉘며 관리법도 다르다. 하지만 각 부위별로 살을 쉽게 빼고 관리가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열성이지 않을 것이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따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에 투자할 시간이 적기 때문에 더욱 더 관리하기 쉽지 않다. 과식이나 폭식으로 인한 윗배와 다르게 아랫배는 피하지방형인 경우가 많다.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붙어있는 체지방으로 천천히 체내에 축적된다. 그만큼 제거하는 데에도 긴 시간이 필요하다.

주로 남성들 보다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만졌을 때 말랑말랑함이 특징이다. 말랑한 만큼 탄력이 부족해 쳐지기 쉽다는 의미이다. 이를 단순히 다이어트로만 제거하려고 하면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져 오히려 아랫배가 더 쳐지는 시간을 제공하는 거라고 볼 수도 있다. 아랫배가 쳐지기 전에 해결하고 쉽다면 지방흡입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방 흡입의 가장 큰 장점은 부위별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복부는 다른 부위보다 지방세포 수가 많은 반면 운동량은 떨어져 살이 쉽게 붙고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다. 특히 아래 뱃살의 경우 빼기 더 힘들며 쳐짐에 대한 걱정으로 많은 이들이 지방흡입술로 제거하는 방법을 택한다. 복부는 수술 범위가 넓고 팔뚝이나 허벅지에 비해 탄력도가 떨어지므로 매끄럽고 평평한 라인과 함께 지방만을 깔끔히 제거하는지가 관건이다.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정 기간 동안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이 아닌 당일 수술을 통해 지방을 제거가 가능하다. 수술 후 회복 시간도 짧고 압박복을 착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도 문제없이 가능하다. 덕분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그 중 복부 지방 흡입술이 유독 인기이다.

지방흡입술은 지방층을 제거하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 전 충분한 정보 습득과 상담이 필요하다. 단순히 뱃살지방흡입가격이 저렴하거나 완벽한 성공 후기만으로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인지,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안전장치가 갖춰져 있는지, 사후관리를 해주는지 등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진행해야 한다.

그렇다고 무작정 지방을 흡입하거나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개인의 체형과 조화로운 몸매 라인을 가질 수 있도록 적당한 지방 흡입을 하는 것이다. 지방흡입술을 받는다고 즉각적인 날씬함을 얻는 게 아니므로 수술 후에도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주면 더 극적인 효과는 물론 요요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서울 365mc 병원 안재현 병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