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남자눈성형은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이 가장 대표적이며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여성들의 눈수술과 다르게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남성들의 경우 쌍꺼풀이 너무 진하고 크게 위치하고 있으면 자칫 느끼해 보일 수 있고 부담스러운 인상을 만들기 쉽다"고 조언한다.

최근 외모가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사회 분위기 속에서 남성들도 콤플렉스 개선과 자기관리의 개념으로 성형수술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그 중 비교적 작은 변화로도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남자눈성형은 남성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남자성형수술 중 가장 큰 수요를 보이고 있다.

남자눈성형은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이 가장 대표적이며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여성들의 눈수술과 다르게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남성들의 경우 쌍꺼풀이 너무 진하고 크게 위치하고 있으면 자칫 느끼해 보일 수 있고 부담스러운 인상을 만들기 쉽다.

따라서 남자눈성형은 쌍꺼풀수술을 통해 높고 진한 쌍꺼풀 라인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얇은 속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어야 눈이 자연스럽게 커지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반대로 쌍꺼풀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무쌍눈매교정을 통해 눈동자의 노출량을 늘려주고, 또렷하게 눈매가 교정되어 남자다운 인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비절개로 수술이 가능해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도 거의 남지 않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처럼 남자 눈성형은 여성보다 피부 두께가 비교적 두꺼운 편이며 여성의 눈성형과는 선호하는 눈매가 다르기 때문에 남자눈수술을 진행할 시 이러한 특수성을 잘 고려하고 남자 눈성형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재수술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눈 상태에 대한 정밀진단과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얼굴 전체 이미지를 고려해 적합한 수술방법과 개선 방향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