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개안조커 최우수상 수상팀 2명/리안충 대상 수상팀 2명
'HAPPY i 리안' 패러디영상 공모전’에서 수상을 한 개안조커 최우수상 수상팀 2명(왼쪽)과 리안충 대상 수상팀 2명.[사진=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서 주최하고 씨네21에서 주관한 'HAPPY i 리안' 패러디영상 공모전’에서 기생충을 패러디한 '리안충'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때마침 ‘리안충’의 원작 '기생충'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수상해 ‘리안충’ 영상과 ‘리안점안액’은 더 흥미롭게 소비될 전망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 정상수ㆍ안원준)는 13일 한겨례신문사 스튜디오에서 리안 점안액을 활용한 ‘HAPPY i ‘리안’ 패러디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상제는 총 16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봉만대, 이우철 감독 등 전문 심사위원등의 심사와 함께 조회수, 좋아요 등을 반영해 본선을 거쳐 지난 3일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대상 500만원을 비롯해 총 9개 작품에 대해 1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상장 등이 수여됐으며, 수상 영상은 향후 리안 점안액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안원준 대표는 "리안 점안액이 좀 더 대중에게 다가서기 위해 패러디 영상제라는 새로운 마케팅 툴을 사용했다" 며 "수상 영상을 통해 리안 점안액의 차별화된 성분과 효능이 확실히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툴을 통해 리안점안액이 소비자에게 최우선으로 선택 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제 심사를 맡은 봉만대 감독은 "이번 영상들을 보며 패러디 영상이 스낵컬처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가는 모습에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며 "짧은 패러디 영상으로도 충분히 광고의 효과와 카피의 전달력을 느꼈다. 리안점안액이 더 많이 패러디돼 대중에게 친근하고 자주 사용되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재생물질인 PDRN이 함유된 '리안 점안액'은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미세손상 치유와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에 영양공급 등의 효능효과를 지니고 있다.

▲리안 패러디 영상제 수상작

△대상 : 리안충(최원욱) △최우수상 : 개안조커(김명종) △우수상 : 태조왕눈(나정채), 눈아(전승호), 아이 엑시트(조송이), 리안 그릴스(에덴동산팀 김성규, 정동훈, 홍정민), 나는 눈동자다(백지수, 안민영, 박예은) △촬영상 : 그렇게 아버지가 회복된다(박수빈) △각본상 : 안약학개론(정현우)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