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코 성형은 개성 살리는 '얼굴 맞춤형'으로…"가급적 자가 연골 사용"
[건강칼럼] 코 성형은 개성 살리는 '얼굴 맞춤형'으로…"가급적 자가 연골 사용"
  • 김주호 원장
  • 승인 2020.02.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티 성형외과 김주호 원장은
프리티 성형외과 김주호 원장은 “코 모양은 전부 사람마다 다르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어떤 수술을 진행할지 진단이 중요하며, 그에 따라서 맞춤성형이 필요하다"며 "코 성형은 가능한 자가연골을 통하여 시행하는 것이 안전하며, 마취과 원장 상주 유무 및 수술실의 안전 시스템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콧대가 낮은 사람의 경우에 수술보다는 필러를 맞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콧등이 낮은 경우에 코끝이 높다면 필러를 통해서 콧등을 높여줄 수는 있지만 필러는 코끝을 높이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또한 필러를 통한 시술을 통해 콧등을 높이는 경우 시술이 간단하지만 콧등이 넓게 퍼지는 필러의 성상으로 인해서 넓은 코가 되어 여성에게는 아름답지 않은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코 성형술을 위해서는 먼저 코 모양이 어떤지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콧볼이 넓고 복코가 심한 경우에는 코연골묶기를 통하여 코끝 모양을 날렵하게 만들어줄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코끝의 연부조직을 제거하고 지방을 함께 제거해 주어야 복코개선에 유리하다.

콧대 뼈가 넓은 경우에는 절골술을 통해서 얇은 콧대라인으로 개선하여 슬림한 코를 만들 수 있다.

매부리코가 있는 경우에는 미세하게 콧등을 갈아줌으로써 개선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매부리코가 심한 경우에는 절골술을 통해서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해주어야 하며 이경우에 실리콘 보형물을 통하여 옆에서 봤을 때 부드러운 코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동양인의 대다수는 휜코를 가지고 있는데 휜코는 기능적으로 호흡을 하는데도 불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미용적, 기능적 목적으로 개선이 필요할 수 있다. 휜코는 비중격 연골을 통해서 코끝을 높이고 실리콘 보형물을 코 모양에 맞게 제작해서 넣어주어 개선이 가능하다.

코 모양은 전부 사람마다 다르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어떤 수술을 진행할지 진단이 중요하며, 그에 따라서 맞춤성형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코 성형은 가능한 자가연골을 통하여 시행하는 것이 안전하며, 마취과 원장 상주 유무 및 수술실의 안전 시스템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프리티 성형외과 김주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