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은 "지방 흡입은 마트나 백화점에서 쇼핑할 때처럼 정찰제가 적용되기 어렵다"며 "수술 부위, 체질, 몸매 라인, 지방 분포도에 따라 수술 디자인과 지방 추출 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서재원 대표원장은 "지방 흡입에 대한 정확한 비용 문의는 상이하기 때문에 지방 흡입 전문병원에 내원한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복부는 몸의 중심으로 예쁜 몸매 라인을 좌우할 정도로 많은 영향을 끼치지만 허벅지나 팔뚝 등 다른 부위에 비해 워낙 근육이 적고 활동량도 적은 부위라 뱃살을 빼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고민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방 흡입 수술을 의학적 대안으로 삼고 있다. 지방 흡입 수술은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내어 미세한 흡입관인 캐뉼라를 삽입해 지방세포를 추출하는 수술로 피부 아래의 피하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지방 자체를 직접 체외로 배출 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몸매 라인 개선에 효과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중 뱃살지방흡입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지만 유독 수술하기 까다로운 부위로 알려져 있다. 이는 복부가 다른 부위에 비해 면적이 넓고, 자칫 잘못하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지방 흡입량이나 디자인에 따라 불균형과 함몰, 탄력도 저하 등의 현상이 일어나기 쉬워 수술하기 까다로운 부위이기 때문이다.

꼭 뱃살 지방 흡입뿐이 아니더라도 지방 흡입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점들을 고려해야 한다. 병원 선택부터 전문의의 수술 경험, 사후관리 등이 고려할 점으로 꼽히지만 유독 가격에 대해 신경 쓰이고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의 친구는 혹은 주변인들의 얘기로는 저렴하게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 나의 수술 가격은 보다 비싸다는 상담 결과 때문이다. 그렇다면 똑같이 뱃살 지방 흡입을 진행하는데 왜 사람마다 가격이 다를까.

지방 흡입은 마트나 백화점에서 쇼핑할 때처럼 정찰제가 적용되기 어렵다. 수술 부위에 따라 혹은 사람의 체질과 몸매 라인 그리고 지방 분포도에 따라 수술 디자인과 지방 추출 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지방 흡입 가격이 각양각색일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많은 변수를 가지고 있는 뱃살 지방 흡입 가격의 경우 더욱 그렇다. 이 외에도 사용하는 수술 장비나 사후관리 프로그램에 따라서도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큰 비용을 들였으니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을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것은 위험하다. 적정량을 넘어 과도한 지방 흡입을 하게 된다면 다양한 부작용은 물론 혈액과 체내 수분도 같이 흡입되어 건강에도 위험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저렴한 가격에만 현혹되어 바로 수술을 진행해서도 안 된다. 아무리 위험 부담이 적은 수술이라지만 ‘수술’은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형과 체질에 대해 잘 파악하고,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며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는지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수술 후에는 몸의 회복을 위해 금주 및 금연은 물론 꾸준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단백질 위주의 음식 섭취, 압박복 착용 등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지방 흡입에 대한 정확한 비용 문의는 상이하기 때문에 지방 흡입 전문병원에 내원한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는 것이 좋으며, 아울러 수술 후에도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이 좋아짐과 동시에 요요현상에 대해서도 예방할 수 있다.<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