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방암 검사 설여성의원 황보설 원장은 "유방암의 원인이 뚜렷하게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호르몬에 의한 문제로 파악하고 있다"며 "양성종양의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와 검사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황보설 원장은 " 맘모톰 검사의 경우 종양 제거와 함께 조직 검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유방암은 여성들에게 더욱 잘 발병하게 되는 질환이다. 암뿐만이 아닌 유방 질환도 늘어나고 있다. 현대사회에 들어 20~30대의 발병 위험도 높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나이대의 구분도 희미해지고 있다.

유방암의 원인이 뚜렷하게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호르몬에 의한 문제로 파악하고 있다. 유방에 생기게 되는 종양은 두 가지로 나눠지게 된다. 그 중 양성종양의 경우 빠른 치료를 받게 되면 호전될 수 있다.

이에 양성종양의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와 검사가 가능하다. 맘모톰 검사의 경우 종양 제거와 함께 조직 검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한 만큼 빠르게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가슴에서 느껴지는 통증을 의심하게 된다. 이는 호르몬에 의한 변화로 나타나는 통증일 수 있다. 초기에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아 주기적인 검진을 필요로 하게 된다.

맘모톰 시술의 경우 간단하면서도 신체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 양성종양 제거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양상이 좋지 않게 판단이 될 경우 조직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한 번씩 느껴지게 되는 통증은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느껴지게 된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봐야 한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유방촬영술, 초음파검사, 맘모톰 검사를 통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다.<대전 유방암 검사 설여성의원 황보설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