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바로코의원(진료과목 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 이비인후과 전문의
강남역 바로코의원 박시현 원장은 "비중격만곡증 및 비염으로 인한 기능 코성형은 단순 미용 코성형과 달리 보험 적용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이 낮을 뿐 아니라 휜코, 매부리코, 긴코, 주먹코 등 평소 지니고 있던 외모 콤플렉스 극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코 외부뿐 아니라 내부 기능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지닌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받는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봄이 코앞까지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건조하고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콧물이 나오고 코가 막히는 등의 문제를 겪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만, 날씨와는 무관하게 이러한 문제가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비중격만곡증이란, 일종의 연골판인 비중격이 휘어있어 코막힘과 축농증 등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다. 이 경우 겉으로 보기에도 코가 휘어보일 수 있어 미용적 측면과 함께 코의 기능적 측면까지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 코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기능성 코성형은 비중격만곡증을 포함하여 비염, 축농증, 코골이, 외상으로 인한 골절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을 말한다. 또한 비염이나 축농증이 없더라도 코로 숨쉬기가 힘들거나 코 한쪽만 막히는 경우, 코가 갑갑해서 집중력이 자주 흐트러지는 경우, 콧구멍이 비대칭이거나 휘었을 경우에도 고려해볼 수 있다.

비중격만곡증 및 비염으로 인한 기능 코성형은 단순 미용 코성형과 달리 보험 적용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이 낮을 뿐 아니라 휜코, 매부리코, 긴코, 주먹코 등 평소 지니고 있던 외모 콤플렉스 극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코성형은 구축코와 코염증 등으로 인해 재수술이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술인 만큼 처음부터 제대로 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겉으로 보이는 코 외부뿐 아니라 문제의 원인이 되는 내부 기능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받는다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대리수술 없이 직접 코수술을 진행하는지, 사후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지 확인한다면 부작용의 가능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강남역 바로코의원(진료과목 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 이비인후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