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탈모 치료 병원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여성탈모가 발현되고 있어 근본적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우선으로 한의학계에서는 흐트러진 신체와 생체리듬의 균형을 바로 잡는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장민기 원장은 "의료기관 선택 시 여러 명의 전문한의사가 상주하며, 환자의 조건에 따라 전담한의사가 상담과 치료, 사후관리까지 도맡는 시스템을 갖춘 곳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지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원형탈모와 정수리탈모, 출산후탈모 등 다양한 유형의 탈모로 전문적인 병원 진료를 받은 여성 인원이 약 47만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는 전체 인원의 약 48%에 달하는 수치로 탈모가 있음에도 탈모 전문 병원의 치료를 받지 않는 잠재 인구까지 포함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산된다는 의견도 뒤따랐다.

실제 최근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면역체계의 이상 및 영양결핍과 함께 과도한 업무나 육아스트레스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해 여성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면서 여성탈모환자가 부쩍 늘어난 분위기이다.

여성 탈모 치료제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여성탈모 역시 남성 탈모와 같이 점진적으로 탈모가 일어나지만 일정한 형태 보다는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들면서 탈모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여성탈모가 발현되고 있는 만큼 근본적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우선으로 한의학계에서는 흐트러진 신체와 생체리듬의 균형을 바로 잡아 주는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여성의 모발 건강과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등으로 체내의 열이 두피로 오르는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철저한 검사를 통해 체질과 여성탈모 원인에 맞는 치료를 실시하며, 한약을 통한 체질개선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몸의 건강을 회복하고, 꾸준한 두피관리를 이어간다면 빠른 여성탈모치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이미 시작된 여성탈모는 단순 두피관리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환자의 신체 상태에 맞춰 치료가 가능한 한의원을 찾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단일지점일지라도 여러 명의 전문한의사가 상주하며, 환자의 조건에 따라 전담한의사가 상담과 치료, 사후관리까지 도맡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곳을 우선적으로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강남 탈모 치료 병원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