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이준수(왼쪽) 사장과 한국컴클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수여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알보젠코리아]​​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받고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인증으로 조직 내 부패방지, 공정거래 등 8가지 이상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 수여되고 있다.

근화제약이 드림파마를 인수해 설립된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부터 ISO 37001 도입을 위해 내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 Audit) 부서를 중심으로 ▲부패방지방침 제정 및 목표 수립 ▲내ㆍ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등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사장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제약기업으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반드시 지켜야할 가치”라며 “직원의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 임직원들과 인증원 관계자들이 21일 여의도 알보젠코리아 본사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수여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알보젠코리아]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