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은 "10~30분 내외로 진행되는 간편한 시술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필러 보톡스 등의 쁘띠성형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시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정품정량의 원칙을 지켜 시술이 이루어지는 곳인지 확인하고 환자마다 근육 및 지방량이 다르고, 주입방향이나 압력, 주입량 등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설명한다.

본래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도 외모를 가꾸고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있는 이들에게는 쁘띠성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성형은 절개없이 이루어지는 비수술적인 시술 방법으로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으로 동안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하다. 시술 후 흉터를 남기지 않으며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보톡스와 필러이다.

보톡스는 일시적인 근육수축을 일으켜 근육운동을 억제하여 주름을 없애거나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며, 과도한 근육의 발달로 생기는 외모 불균형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마, 미간, 입가, 눈가, 사각턱, 종아리, 승모근 등 다양한 부위와 증상에 적용할 수 있다.

보톡스가 근육을 수축시켜준다면 필러의 경우 움푹 패이거나 주름진 공간을 채워 줌으로써 얼굴의 꺼진 볼륨이나 흉터, 주름 등에 즉각적인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필러 또한 이마, 팔자, 코, 턱, 볼, 입술, 눈가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해볼 수 있다.

10~30분 내외로 진행되는 간편한 시술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필러보톡스 등의 쁘띠성형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여도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시술은 크고 작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선 정품정량의 원칙을 지켜 시술이 이루어지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이다. 환자마다 근육 및 지방량이 다르고, 주입방향이나 압력, 주입량 등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에 부작용이 발생하게 된 경우라면, 그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가능한 병원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 또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