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치과 부천그랜드치과 문현국 원장은 "뼈이식 임플란트는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시술이기에 첨단 디지털 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치과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환자 개개인의 질환, 나이, 약 복용 여부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여야 한다"고 설명한다.

사람은 치아 기능을 상실하게 되면 음식을 제대로 씹을 수 없으며, 먹을 수 있는 음식에도 여러 제한이 생기게 된다. 심해질수록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소화 불량, 영향 불균형을 겪기도 한다. 또한 발음이 어눌해 져서 의사소통에도 제한이 생길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치아는 환한 미소를 짓는 것이나 얼굴 주름과도 관련이 있어 미관상에도 좋지 않다.

요즘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치료법인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틀니나 브릿지에 비해 씹는 저작력이 좋고,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을 수 있어 최근에는 임플란트를 선호하는 추세다.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를 받쳐줄 수 있는 잇몸 뼈가 약하거나 부족하고, 잇몸 함몰이 심한 경우에는 '뼈이식 임플란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뼈이식 임플란트 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하려면 어떤 점을 주의하면 좋을까?

뼈이식 임플란트는 고난이도의 임플란트 시술이기에 첨단 디지털 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치과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환자 개개인의 질환, 나이, 약 복용 여부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여야 한다. 그리고 임플란트 수술시에는 분과별 협진을 통해 면밀한 관찰이 필요하다. 또한 잇몸 뼈 및 턱뼈 상태, 신경과 혈관의 위치, 주변 치아 상태까지 확인해 임플란트 뿌리를 심어야 할 지, 어느 깊이로 심어야 신경을 건드리지 않고 통증과 출혈을 줄일 수 있을 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진단 과정부터 3D-CT, 3D구강스캐너 등 디지털 장비를 통한 분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잇몸 뼈 상태가 나쁠수록 치료 과정이 복잡해지고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으므로 상태가 심각해지기 전에 가능하면 치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부천 중동치과 부천그랜드치과 문현국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