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동 노블정형외과 구자헌 대표원장
판교동 노블정형외과 구자헌 대표원장은 "수액 요법은 체액량 혹은 전해질이나 수분 등을 보충해 주는 치료법으로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며, 대사 되는 과정 없이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고농도로 기능을 끌어올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며 "감기, 면역력 저하, 숙취, 만성피로 와 같이 저하된 체력을 짧은 시간에 어느 정도 회복을 줄 수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전한다.

현대인들은 꾸준한 직장 생활과 사회에서도 받는 정신적인 스트레스, 육체적으로 과로하여 불면증이나 수면장애를 겪게 되는데 이처럼 피로가 쌓이게 되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에도 오후가 되면 몸이 축 처지는 등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일상생활에도 크나큰 지장을 받게 된다.

주로 30~40대 직장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피로 증상으로 추후에는 갱년기, 우울증, 불안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예민해지고 판단력이 저하되며 정신적 변화도 생기기 때문에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내 몸에 피로함과 이상이 있다 느껴지면 진단을 받고 증상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이 경우엔 정형외과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치료 방법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영양수액치료방법'이다. 수액 요법은 체액량 혹은 전해질이나 수분 등을 보충해 주는 치료법으로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며, 대사 되는 과정 없이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고농도로 기능을 끌어올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감기, 면역력 저하, 숙취, 만성피로 와 같이 저하된 체력을 짧은 시간에 어느 정도 회복을 줄 수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업무 과다로 인한 스트레스 누적이나 만성피로의 경우 미네랄과 비타민C 등이 함유된 수액주사를 1~2개월가량 몇 회에 걸쳐 맞으면 체력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아미노산 주사에 활성비타민 B1등을 복합한 수액주사는 숙취에 좋다.

또한 글루타치온 주사 일명 백옥 주사라고도 불리는 시술법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치온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한다.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각종 질환 및 피로, 세포의 손상과 같은 질병을 일으 킬 수 있다.

몸의 대표적 독소인 활성산소 중 과산화수소를 분해하는 기능이 있고 비슷한 작용의 주사로는 티옥트산 주사, 비타민C 주사 등이 있고 멀티 미네랄 주사에 함유되어 있는 구리, 아연 등도 독소 분해 효소를 생성하는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쉽게 말해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이나 술을 자주 마시고 흡연을 하는 사람, 미네랄 검사상 중금속 수치가 높은 사람, 피부 미백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실내에서 일하는 직장인일 경우 비타민D 주사가 적합할 수 있는데 비타민D의 경우 사람 몸속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 성장과 근력 발달, 뼈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이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골밀도가 감소되고 구루병(비타민D의 결핍으로 일어나는 뼈의 병)이나, 당뇨병과 암 발생 위험도 생길 수 있어 충분한 영양분이 필요로 하다.

다만 수액 요법은 보조치료일 뿐 모든 경우에 만족스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액을 맞는 목적과 현재 앓고 있는 질환 유무, 복용 중인 약물 상태, 환자의 컨디션 상태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숙달된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고 진행해야 한다.<판교동 노블정형외과 구자헌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