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미성형외과/피부과 인천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
비앤미성형외과ㆍ피부과 인천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은 "반영구화장은 눈썹, 눈 점막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에 적용되는 시술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며 "특히 땀과 유분에도 지워지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유지할 수 있다"고 장점을 소개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를 착용해도 화장이 묻어나지 않도록 하는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일명 ‘꾸안꾸’ 스타일의 눈 화장법, 내추럴한 아이메이크업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 겉으로 보이는 눈썹과 눈으로 시선이 더 많이 가기 때문이다.

이렇듯 마스크가 닿는 볼과 코 주변은 얇은 메이크업을 하고, 눈 위주의 화장에 신경을 더 쓰게 되면서 눈썹이나 아이라인 등 아이메이크업 ‘반영구화장’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움과 간편함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반영구화장은 눈썹, 눈 점막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에 적용되는 시술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특히 땀과 유분에도 지워지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당 시술은 1~2시간 내외로 짧고, 한 번 시술 시 2~5년 정도 지속되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또, 리터치 기간은 2주~4주가량 소요되고 시술 이후 수정을 원한다면 환자의 요구에 맞게 수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개인의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과 눈매 라인 등을 연출해주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간편한 메이크업과 또렷한 인상을 위해 반영구화장을 고려하는 추세다.

그러나 반영구화장 시술은 바늘을 이용한 엄연한 의료 시술에 해당되기 때문에 소독과 안전에 대한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진 위생적인 환경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아울러 반영구화장은 자연스러움이 중요한만큼 가격만 확인하고 섣불리 진행하기보다는 실제 후기 참고와 함께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는지, 최신 장비를 사용하는지, 안전한 천연색소를 사용하는지, 시술 도구가 청결하게 관리되는지 등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반영구화장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외부 요건에 따라 붓기, 염증,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검사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비앤미성형외과ㆍ피부과 인천 송도점 황경선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