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눈밑지방이 튀어나오면 피부가 처지고 눈물 고랑과 잔주름이 생기며 눈밑지방이 튀어나와 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의 문제점도 생긴다"며 "이를 개선하는 방법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과 하안검수술을 시행해 눈 안쪽 결막을 통해 돌출된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남아있는 지방을 재배치해 눈 밑이 볼록해진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최근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아름다운 외모의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면서 주름 없이 탄력 있는 동안 얼굴은 많은 이들의 로망이지만,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을 막기는 쉽지 않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면 가장 먼저 동안 외모를 망치는 부위가 바로 눈가이다. 눈가는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노화가 뚜렷하게 보이는 부위로 눈의 노화가 시작되면 눈밑주름이나 눈밑꺼짐, 다크써클이 나타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 이미지를 만들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눈밑성형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밑지방은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약해지며 눈밑지방이 아래로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눈밑지방이 튀어나오면 피부가 처지고 눈물 고랑과 잔주름이 생기며 눈밑지방이 튀어나와 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의 문제점도 생긴다.

이를 개선하는 방법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과 하안검수술을 시행해 눈 안쪽 결막을 통해 돌출된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남아있는 지방을 재배치해 눈 밑이 볼록해진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의 탄력이 비교적 양호한 젊은 연령층에서 주로 시행되지만, 중장년층은 피부의 처짐까지 동반되기 때문에 하안검수술을 시행해 눈 아래쪽을 절개해 처진 피부와 돌출된 지방을 제거한 후, 눈밑 고랑쪽으로 이동시켜 눈 밑을 평평하게 하고 늘어진 근육을 당겨 근막에 고정해 눈 안쪽으로 봉합해 다크서클과 눈밑주름 등 여러 가지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눈가의 피부는 약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증상 정도와 피부 상태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심미적인 측면과 함께 눈의 기본 기능개선과 인상의 변화를 고려해 개인별 맞춤 수술이 이루어져야 하며 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