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은 "리프팅의 효과는 개인마다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실의 종류와 시술방법도 그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인의 피부 특성과 탄력도, 두께, 주름의 깊이 등의 구조를 파악해 디자인해야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20대 중반부터 진행되는 피부의 노화… 노화는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 세포가 퇴화하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찾아오는 노화이지만 사실 이러한 노화는 어떻게 관리해왔는지 어떻게 관리하는 지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 그러면서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비수술적 실리프팅이나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그 중 실루엣소프트의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루엣소프트의 경우 체내에서 분해되는 성분의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해 진행되는 리프팅 시술이다. 이러한 실루엣리프팅은 체내에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어 주름개선 및 얼굴라인을 교정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효과가 나타나고 유지되는 기간이 길어 수술한 것과 같은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러한 리프팅의 효과는 개인마다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실의 종류와 시술방법도 그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피부 특성과 탄력도, 두께, 주름의 깊이 등의 구조를 파악해 디자인해야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실과 방식으로 시술 하는 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족스러운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는 곳인지,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사후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곳인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리프팅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 이외에도 슈링크나 필러, 보톡스 등을 함께 받게 된다면 더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크리미의원 대전 유성점 정호영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