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2기'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글ㆍ사진ㆍ카드뉴스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영상촬영ㆍ편집ㆍ제작을 담당하는 영상기자단으로 구분해 모집된다.

이 기자단은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제약 및 바이오산업계의 다양한 소식과 이슈를 취재해 협회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결과물로 싣고,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을 활동 기간으로 두고 있다.

주로 청년기자단은 산업계 주요 행사 현장 취재, 제약바이오협회 및 제약사 방문 인터뷰, 기타 제약 및 바이오산업, 의약품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을 하게 될 예정이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기자단 위촉장 및 수료증 발급, 기자단 전용 명함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급, 베스트 기사 및 우수 기자에게 협회장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을 원할 때엔 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 상단 혹은 공식 블로그 공지 하단의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협회는 “팜블리 1기의 성공적인 활동에 힘입어 2기를 모집하게 됐다”며 “9개월간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기자단 팜블리2기' 모집 포스터
'청년기자단 팜블리2기' 모집 포스터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