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복코수술ㆍ콧볼축소술… 투박한 이미지→ 세련미 넘쳐
[건강칼럼] 복코수술ㆍ콧볼축소술… 투박한 이미지→ 세련미 넘쳐
  • 강문석 원장
  • 승인 2020.03.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은 "코 끝이 두툼하고 넓은 코를 재물복이 있는 복코라고 부르며 선호하는 추세였지만 요즘은 답답하고 투박한 인상을 주는 콤플렉스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복코를 확실하게 교정하기 위해 경우에 따라 복코수술과 콧볼축소수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과 조화를 이뤄 세련된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콧대의 높이나 코의 모양 등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다. 과거에는 코 끝이 두툼하고 넓은 코를 재물복이 있는 복코라고 부르며 선호하는 추세였지만 시대에 변화에 따라 콧볼이 넓거나 뭉툭한 복코는 답답하고 투박한 인상을 주는 콤플렉스 요인으로 작용해 이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복코는 코끝 부위의 연골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있거나 벌어져 있는 경우, 코끝에 살점이 많거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를 말하며 복코수술과 콧볼축소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복코수술은 지방이 두꺼운 경우라면 지방층을 덜어내고 코 끝이 벌어진 경우라면 코끝을 줄여주고 모아주며 비중격 혹은 귀연골 등 자가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높여주는 방법이다.

콧볼축소수술은 넓은 콧볼의 폭을 줄여 세련된 인상을 만들 수 있는 수술로 크게 절개콧볼축소와 비절개콧볼축소로 나뉘며 최근에는 흉터가 적고 회복시간이 비교적 짧은 비절개콧볼축소수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비절개콧볼축소수술이란 양쪽 콧속 내측에 미세한 구멍을 통해 의료용실을 삽입해 양 콧볼을 당겨주는 방법이며 엘라스티꿈 특수 밴드를 이용할 경우 높은 탄성과 안정적인 조직결합으로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자재로 늘어나 웃거나 말할 때 어색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복코는 확실한 교정을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복코수술과 콧볼축소수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과 조화를 이루어 세련된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복코수술은 개개인의 코모양과 코의 구조, 조직을 파악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로운 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 선택 시 코성형 비용이나 가격 등 광고 문구에 현혹되지 않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