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김범수 원장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김범수 원장은 “하비포커싱이란 레이저와 종아리보톡스 등 시술을 포함해 개인의 신체 밸런스에 맞는 식단조절이나 자세 교정까지 복합적으로 진행해 지방, 하체부종, 셀롤라이트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며 "상처나 출혈, 회복기간 등이 비교적 짧은 편에 속해 일생 생활에 빠르게 복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사례 : 대학생 A(여) 씨는 종아리가 콤플렉스다. 고등학교 시절 학교가 산에 위치했던 탓에 종아리알이 자리 잡았다. 승무원을 준비 중에 있지만 종아리알 때문에 원피스 치마 등을 입는 것을 꺼리고 있다. 인터넷에 검색해 종아리알 빼는법을 따라 해보지만 변화가 없어 고민이 많다.

위의 사례처럼 종아리에 대한 고민을 가진 여성들이 적지 않다. 특히 종아리근육이나 하체부종 특정 부위는 다이어트나 운동 등을 통해 단기간 개선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는 다리가 신체 하중으로 발바닥으로 전달하고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방보다 근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종아리는 전체의 약 70~80%가 근골격으로 이뤄져 있다. 단순 다이어트를 통해 종아리근육이 해결되지 않는 이유다.

일반적으로 하체부종이나 종아리근육 등을 해결하기 위해선 종아리보톡스 등 의료적 시술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종아리보톡스는 유지 기간이 짧고 내성이 생길 수 있다는 취약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최근에는 '하비포커싱'등 다양한 치료법이 등장했다.

하비포커싱이란 레이저와 종아리보톡스 등 시술을 포함해 개인의 신체 밸런스에 맞는 식단조절이나 자세 교정까지 복합적으로 진행해 지방, 하체부종, 셀롤라이트 등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상처나 출혈, 회복기간 등이 비교적 짧은 편에 속해 일생 생활에 빠르게 복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비포커싱은 우선 인바디와 체형 검사를 진행해 전문의가 잘못된 식이습관과 자세 불균형을 잡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후 쇼킹웨이브 시술을 통해 지방층에 있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해 노폐물과 염증을 제거한다. 또 3MAX 시술도 진행해 하체에 쌓인 노폐물과 염증 등으로 막혀있는 림프 순환을 유발해 부종을 개선한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피부 진피나 근막층의 바디라인을 잡고 바디톡스를 소량씩 시술해 바디라인 정리와 피부에 전체적은 탄력 개선 효과를 주는 방식이다.

하비포커싱은 개인에따른 체형과 신체 밸런스 등에 따라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병원 선택을 신중히 하는 것이 좋다.

하비포커싱은 환자들의 체형 밸런스를 정밀하게 파악 후 다양한 치료를 들어가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시술 후에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사후관리 시스템을 이용한다. 종아리알빼는법이나 종아리근육, 하체부종 등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선 경험이 많고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구축한 병원에서 관리받아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김범수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