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린성형외과 서동린 원장
유앤린성형외과 서동린 원장은 "얼굴의 지방은 볼살부위와 팔자, 턱과의 연결부위에 집중적으로 생기게 되며, 나이가 들면서 쉽게 쳐지고 이중턱, 심술보 등으로 발전해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며 "오랜 다이어트로도 얼굴살 빼기에 실패했다면 얼굴 지방을 제거하는 얼굴지방흡입술로 갸름하게 교정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다이어트 방법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단순히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것에서 이젠 다양한 운동과 병행해 즐겁게 살을 빼는 엔터적인 기능이 추가되는 등 다이어트의 트렌드 역시 점차 변화하는 추세다.

하지만 갖은 다이어트를 해도 쉽사리 빠지지 않는 것이 얼굴살이다. 얼굴의 지방은 볼살부위와 팔자, 턱과의 연결부위에 집중적으로 생기게 되며, 나이가 들면서 쉽게 쳐지고 이중턱, 심술보 등으로 발전해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 때문에 오랜 다이어트로도 얼굴살 빼기에 실패했다면 얼굴 지방을 제거하는 얼굴지방흡입술로 얼굴형을 갸름하게 교정할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술이라고 하면 몸매흡입술만 생각하지만 얼굴의 많은 지방도 흡입으로 치료할 수가 있으며 원하는 정도의 작은 얼굴에 가깝게도 될 수가 있다. 과도하게 발달한 이중턱의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면 턱라인이 갸름해지면서 목과 턱의 구분이 뚜렷해지고 쳐져있던 턱 밑 살도 위로 리프팅 되는 효과가 있다. 볼살의 심층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볼살의 심층지방제거술과 함께 시행한다면 나름대로 갸름한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얼굴 지방흡입술은 국소마취 하에 40여 분간 수술이 진행되며, 붓기와 훙터가 적어 비교적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이중턱 제거 시 흡입하는 지방의 양은 사람마다 다르며 피하지방이 두껍다면 피하지방의 70~80% 정도까지도 흡입해내는 것이 가능하다.

지방흡입 후 약 3일간은 얼굴에 땡김이(압박용 가멘트)를 쓰고 있어야 하며, 수술 후 부작용으로 일시적 멍과 출혈, 감염,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처진 안면윤곽 개선을 위해 무턱대고 뼈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진찰을 통해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지방흡입과 같은 대체 가능 시술을 찾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안전하다. 하지만 얼굴 지방흡입 역시 신경이 많이 분포한 얼굴을 다루는 수술이며, 과도한 흡입으로 인한 꺼짐 증상 등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단순히 얼굴지방흡입이나 이중턱 지방흡입 비용이나 할인가격만으로 접근해서는 안되며, 경험 많은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체크한 뒤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유앤린성형외과 서동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