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미사 경희미르애한의원 최원근 원장
하남미사 경희미르애한의원 최원근 원장은 "한약을 이용한 1대1 맞춤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비만의 원인을 해결해 부작용이 적고 건강한 체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식욕억제효과는 물론 대사기능회복과 독소에 의한 신체 증상 개선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많이 찌고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함에 시달리거나, 항상 몸이 무겁고 무기력한 사람, 피부 트러블이 잦은 사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기름지고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비만으로 고민인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단시간 내에 빠른 체중감량을 원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극심한 초절식, 단식 등의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 및 식욕억제제 남용으로 인한 체중감량은 후유증 및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특히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다이어트의 경우 단기간 체중 감량은 이뤄질 수 있으나 체지방이 아닌 근육 손실도 발생하고 이로 인해 기초대사량까지 저하되게 된다. 이럴 경우, 살은 빠졌어도 적은 열량으로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질되어 요요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감량한 체중이 원래대로 금방 돌아와버리거나 이전 체중보다 훨씬 더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에는 무조건 단기간의 가시적인 수치만을 바라보면서 절식이나 보조식품을 먹기보다는 체중, 근육량, 생활패턴, 나이 등 자신의 현재 상태를 고려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처방이 중요하다.

이는 사람마다 체질과 기초대사량, 근육량, 체지방비율, 부종 정도 등 몸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이다.

각각 체내 독소 유형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상태, 평소 생활습관, 체질 등을 파악한 후 체질 진단 후 목표설정, 계획 수립이 완료된 후 분석 결과에 따라 1대1 맞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게 좋다.

한약을 이용한 1대1 맞춤 한방다이어트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비만의 원인을 해결해 부작용이 적고 건강한 체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식욕억제효과는 물론 대사기능회복과 독소에 의한 신체 증상 개선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많이 찌고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함에 시달리거나, 항상 몸이 무겁고 무기력한 사람, 피부 트러블이 잦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하남미사 경희미르애한의원 최원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