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의원 이경수 원장
세이지의원 이경수 원장은 "종아리 살빼기 위한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켜 종아리를 더욱 단단하고, 두꺼우며, 튼튼하게 만들게 된다"며 "종아리 근육 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수술 부담이 적고, 불필요한 종아리 근육만을 선택적으로 압축하여 원하는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에는 ‘쫑알주사’ 등의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짧은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의 인기가 뜨겁고, 다리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패션 때문에 종아리 살빼기에 열심이다. 그러나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 요가링과 마사지기, 그리고 운동으로도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종아리 근육이다.

비대한 종아리로 인해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이러한 시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다. 그러나 종아리 지방흡입이나 종아리 퇴축술 등 피부를 절개해야 하는 수술은, 흉터에 대한 걱정 및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 등에 대한 부담이 따른다.

인터넷을 통한 여러 매체의 광고 및 영상 그리고 SNS 방송 등, 수많은 하체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 시도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의 일반인들에게 종아리 살빼는 방법을 물었을 때도 마찬가지로, 대부분은 살빼고 지방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해부학적으로 종아리는 지방보다 근육이 3배 이상 더 많은 구조이다. 따라서 종아리 살빼기 위한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켜 종아리를 더욱 단단하고, 두꺼우며, 튼튼하게 만들게 된다.

초음파 검사를 통한 만 19세 이상, 일반 여성 3만 여명의 데이터를 취합 하였을 때, 종아리는 해부학적으로 80% 이상 근육과 뼈로 이뤄져 있으며, 피부 및 지방층은 보통 8mm 이하로 얇다. 따라서 살빼기 위한 체중감량을 계획한다면, 종아리 알을 운동이나 식이로 빼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종아리 살이 아닌 근육을 줄이기 위한 시술로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종아리 보톡스, 퇴축술, 차단술, 쫑알주사 등이 있다. 각각의 시술은 원리, 방법, 유지기간, 비용, 타근육의 보상발달 정도, 재발 기타 등의 측면에서 모두 장단점과 특이점이 다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종아리 성형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수만은 경험이 있는 하체 전문 상담사와의 충분한 면담 그리고 의료진의 정밀진단 후 시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종아리 성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종아리 근육의 상태와 형태, 유형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여야 하며 본인의 유형과 맞지 않는 수술이나 시술로 더 큰 고민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 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수술 부담이 적고, 불필요한 종아리 근육만을 선택적으로 압축하여 원하는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에는 ‘쫑알주사’ 등의 시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세이지의원 이경수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