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성형외과 서현우 원장은 "가슴의 볼륨을 키우는 방법 중 가장 대중화된 것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라며 "과거에 비해 최근에 나온 가슴 보형물은 내구성과 촉감이 매우 좋아 실제 가슴조직과 매우 유사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연출해준다"고 설명한다. 서현우 원장은 "가슴 보형물은 개인의 가슴둘레나 흉곽의 모양, 가슴 근육의 형태, 피부 두께, 탄력 등을 충분히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가슴은 여성의 자신감을 상징하는 신체부위다.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었을 때 균형 잡힌 가슴모양과 사이즈는 여성의 외적인 자신감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대부분 지방으로 이뤄진 가슴은 사이즈가 줄어들기 십상이다.

가슴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하면 가슴이 커진다는 속설은 꽤 오래전부터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슴마사지를 해도 가슴이 커지진 않는다.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줘 처진 가슴을 비교적 탄력 있게 해주지만 가슴 사이즈를 키워주진 않는다.

가슴은 유선조직과 지방으로 이뤄져 있다. 체지방이 줄어들면 가슴 사이즈도 줄어들 수 밖에 없다. 가슴이 작아지지 않도록 가슴 운동을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 오히려 강한 운동을 강행할 경우, 유선을 지지하는 쿠퍼 인대가 늘어져 오히려 탄력이 떨어지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가슴의 볼륨을 키우는 방법 중 가장 대중화된 것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과거에 비해 최근에 나온 가슴 보형물은 내구성과 촉감이 매우 좋아 실제 가슴조직과 매우 유사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연출해준다. 안전성도 높고 구형구축의 가능성을 최소화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하지만 좋은 보형물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다. 가슴 보형물은 개개인의 가슴둘레나 흉곽의 모양, 가슴 근육의 형태, 피부 두께, 탄력 등을 충분히 고려해 선택해야 하고, 연부조직의 상태, 유선조직의 상태, 가슴방 크기, 체형에 맞는 이상적인 비율과 볼륨 등을 고려해 내 몸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다.<쥬얼리성형외과 서현우 원장ㆍ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