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흉터 없는 '비개방코성형'…심미안 갖춘 '이비인후과 전문의'에 맡겨라
[건강칼럼] 흉터 없는 '비개방코성형'…심미안 갖춘 '이비인후과 전문의'에 맡겨라
  • 허세형 원장
  • 승인 2020.04.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 허세형 원장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 허세형 원장은 "비개방코성형은 코 양쪽의 안 쪽 부분의 절개를 최소화하여 출혈이나 수술 후 염증 및 부작용 발생 확률이 낮으며, 절개선이 코 안쪽에 남아 외형적으로 생기는 흉터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개방형 수술보다 섬세하고 까다로우며 개인마다 코의 모양과 동반된 코 질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맡겨야한다"고 조언한다.

사람의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크기와 모양, 대칭에 따라 첫 인상을 좌우하는 비중이 높은 신체 기관 중 하나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호감 가는 인상으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코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 성형을 진행할 때 코의 기둥 부분을 절개하는 개방형 수술과 절개하지 않는 비개방 수술방법이 있다. 개방형은 기둥을 절개하기 때문에 외형적으로 보여지는 수술자국이 남을 수 있지만 비개방코성형은 코의 기둥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보여지는 흉터가 없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코 성형 수술이다.

비개방코성형은 코 양쪽의 안 쪽 부분의 절개를 최소화하여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이나 수술 후 염증 및 부작용 발생 확률이 낮으며, 절개선이 코 안쪽에 남아 외형적으로 생기는 흉터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술 후 회복의 부담이 적고, 코끝 처짐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비개방코성형은 낮은 콧대로 콤플렉스를 느껴 콧대만 올리고 싶거나 코끝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올리고 싶은 경우에 유리하다.

하지만 비개방 코성형은 기존의 개방형 수술보다 섬세하고 까다로우며 개인마다 코의 모양과 동반된 코 질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연스러운 코의 외형적인 모양도 중요하지만 동반된 코 질환 등 내부 기능 개선까지 동시에 이뤄져야 염증 등의 부작용 및 코 질환의 재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수술 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비개방코성형을 진행 할 병원을 선택할 때 주의 점으로는 수술 전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과 수술장비, 안전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꼭 확인을 해야 하며, 특정 수술 방법만 강조하고 권유하는 경우와 무분별한 과장 광고 또는 저렴한 비용만 내세우는 병원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 허세형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